3학년이 되면 본격적으로 과학을 배우기 시작하게되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한답니다. 그러다보니 방학에 교과서공부를 해야되나 고민도 많이 하시는데요. 저는 관련된 교과연계도서를 많이 읽어두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답니다. 외계인 캬캬의 지구소리 보고서는 소리의 성질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초등추천도서에요.
독후활동지도 함께 포함이 되어 있어서 책을 다 읽고 난 다음에 간단하게 풀어보면서 내가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도 체크해볼 수 있답니다.
소리의 성질은 초3에 그리고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빛의 파동을 알려면 꼭 배워야 되는것 중 하나인데요.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두었답니다. 그리고 챕터가 끝날때에는 보고서가 있어서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어요.
큐알코드가 있어서 이걸 찍으면 관련된 소리를 바로 들어도 볼 수 있답니다. 바이올린과 첼로 더블 베이스 소리를 들어보고 각각 어떤 특징이 있는지도 바로 체크해볼 수 있어요.
과학과 관련하여 배경지식을 쌓기 좋은 초등추천도서를 찾으신다면 외계인 캬캬의 지구 소리 보고서를 추천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미래엔으로부터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