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자연생물에 관심이 많다보니 에그박사를 좋아하는데요. 그런 에그박사책 중에서 최근에 흥미롭게 보고 있는 것은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이랍니다. 똥카드도 함께 있어서 책을 다 읽은 다음에는 간단하게 퀴즈처럼 놀이도 할 수 있어요.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똥?!은 단계별로 책을 읽어보면 좋은데요. 첫번째로 누구의 똥인지 잘 살펴봅니다. 그리고 두번째 단서를 조사해서 똥의 주인을 만나보게되는데요. 세번째로는 생물의 다양한 정보들을 사진과 함께 알아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똥카드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해보면 돼요. 3권에서는 8마리의 생물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답니다. 처음에 나오는 그림을 보면서 주인공이 누구인지 맞춰보았는데 사실 저도 맞추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초등학습만화답게 관련된 지식들도 이해하기 쉽게 잘 나와있어서 아이도 독서를 하면서 많은것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재미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찾아보는 책 중 하나에요. 만화도 보고 마지막 설명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서 읽어보고 있답니다.
책을 다 읽고 난 다음에는 똥 카드를 통해서 간단하게 복습까지 하니 더 오랫동안 기억도 할 수 있답니다. 재미있는 학습만화책을 찾으신다면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추천드려요. < 본 포스팅은 도서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