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마법의 사칙연산
서정규 지음 / 시그널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행복을 사칙연산으로 풀어 본다고 하니 약간 신기 하기도 하고 궁금증이 생긴다. 나 자신도 요즘 행복이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가족이 내 주변 모든 사람 들이 모두 행복해 지기 위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혼자만의 행복이 진정한 행복일까 이런 생각도 한적이 있었다.

내가 행복하고 잘살아야 된다. 그래야 주위 사람들을 처다볼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고 생각했다. 이기 주위적 발상이 있었는데 이책을 통해  행복에 대해 많이 배우고 변화 되는 나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본다.이 책을 통해 나의 행복에 대한 생각을 다시 정리하고  우리 가족 그리고 내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자신을 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수많은 사람들이 돈과 성공을 향해 달려가며 꼭 놓치고 지나 가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돈과 성공의 궁극적 목표에 대해 알려 준다.자신의 행복한 삶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 돈과 성공 그리고 행복에 대해 잘 설명해 주어 나 자신이 쉽게 공감 하며 재미 있게 읽을 수 있게 해준다. 저자의 성공 노하우와  행복을 향한 멋진 도전 이야기를 재미 있게 그려 내다. 그리고 절망의 늪에서 빠져 나오는 방법 그리고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실전 경험을 통해 알려 준다. 너무 공감하며 재미 있게 읽어 내려갈 수 있어 다.삶의 지혜를 배우며 행복에 대한 법칙 행복해지는 길을 안내 받아 이제 내가 실천 하며 나의 행복의 길을 찾아 보고 많은 시행 착오를 겪게 되겠지만 실천 하려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많이 떠오르고 생각이 나는 것이 나 자신의 성공이 아닌 우리 가족의 행복이 떠올랐다. 우리 가족의 행복은 어떤지를 떠올리게 한다. 모두가 행복해 지는 길을 다시 한번 생각 하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을 항상 해야 한다는 마음을 갖게 한다.

나 자신의 행복이 아닌 가족을 행복을 통해 그리고 주위 사람들의 행복을 통해 느끼는 나의 행복을 상상해 보니 너무 좋았던 것 같다.

 

아이를 대할 때도 나 자신의 기준이 아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생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하고 주변 사람과 이야기를 할 때도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고 많은 이야기를 들어줘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저자에게 감사의 마음이 든다

 

나 자신이 변화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인 것 같다 . 행복에 대해 잘 모르고 지냈던 나에게 새로운 행복을 찾아 오게 하는 책인 것 같다. 멋진 성공을 이룬 저자의 삶에 대한 성공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재미 있고 흥미 진진 하였던 것 같다. 나의 성공보다 주변의 성공을 축하해주고 잘되길 빌어 주는 마음의 자세는 정말 실천하기 힘든 부분 중에 하나 였는데 이 책을 읽으며 새로이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정말 멋진 행복의 이야기를 들려 주신 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