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묘촌 시공사 장르문학 시리즈
요코미조 세이시 지음, 정명원 옮김 / 시공사 / 200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이 책에 선뜻 손이 간 것은,  이전에 같은 작가의 <옥문도>를 재미있게 읽어서였다. <팔묘촌>이 나오면 꼭 읽어보리라고 생각했었다.

처음 책장을 넘겼을 때, 팔묘촌이라는 독특한 마을 이름의 유래에 대해 설명한 부분이 나오는데, 황금에 눈이 멀어 여덟 명의 무사들을 살해한 마을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가 처음부터 몰입하게 만들었다. 이후, 짐작할 수 있듯이 과거와 관련된 살인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이 책의 독특한 점은, 물론 사건을 해결하는 사람은 긴다이치 코스케이지만, 책의 내용은 주인공의 시각에서, 즉 1인칭의 시점에서 씌어진 것이다.  이 점에서 애거사 크리스티의 <애크로이드 살인사건>을 연상하게 한다.

주인공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다 보니, 어느새 책을 읽고 있는 내 자신이 탐정이 된 듯한 기분이 들었다.  탐정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기에, 자연스럽게 내 스스로가 상황을 점검해보고 나름대로 추리를 하게 되었다. 이 점에서 <팔묘촌>은 독특한 추리소설인 것 같았다.

결국, 범인을 맞추지는 못했다. 전혀 뜻밖의 인물이었다. 어느새 나는 긴다이치 코스케와 두뇌 게임을 벌이고 있었지만, 범인을 맞추는 데는 실패하고 말았다. 어쨌든 꽤 흥미롭게 한 권의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다음엔 <악마의 공놀이 노래>를 읽고 싶은데..

 

-------------------------------------------------------------------------------------

*요즘은, 책도 참 이쁘게 만드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손에 쥐기에도 부담없고, 표지도 왠지 끌리고...한 권의 책을 만드는 데, 이렇게 공을 들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분은 대여점에서 빌리지 마시구, 꼭 사서 보세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