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이치는 강가에서
온다 리쿠 지음, 오근영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에는 고등학생들의 성장소설인 줄 알았다.                                                                                                         

왠지 차분함을 느끼게 하는 표지에서부터...                                                                                                               

그리고 첫 페이지를 넘기면서 고등학생들의 일상적 이야기들이 서술되면서,

나는 '아아, 성장소설이구나'  하고 생각했다.

처음에는 별다른 사건도 없었고,  원래 성장소설이 다 그러려니 하는 마음으로 읽었다.

그럼에도 별로 지루함을 느끼진 않았다.

작가의 문체가 지루함 없이 잘 읽히는 타입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러다..

'살인'이 언급되었다.

이야기는 갑자기 범인이 누구인가, 하는 추리소설적인 분위기를 띠기 시작했다.

책장을 넘기며 읽는 내 속도도 빨라졌다.

그런데 돌연 화자(이야기의 중심 인물)이 바뀐다.

이 소설은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 다른 인물들의 시각에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전개가 더욱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여러 시각에서 전개되는 이야기.

그리고 맨 마지막에서 그 이야기들이 하나로 맞물리게 되었다.

사실, 맨 마지막 장을 읽을 때는 뒤통수를 맞는 기분이었다.

반전이 있었던 것이다.

괜찮은 소설이었다. 

온다 리쿠의 작품은 이것이 처음 읽어보는 것이지만,

이 작가의 다른 작품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가을, 사색과 더불어 재미를 얻고 싶다면, 나는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