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교과서 - 걱정과 불안으로 가득한 초등 엄마를 위한 자녀교육 가이드
신여윤 지음 / 도트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육아에 관심이 많은 나는 육아 서적이 있으면 관심있게 찾아보는 편입니다.

일년후면 아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터라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 궁금하던터에 눈에 들어오는 책이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책을 읽게 되었어요.

살면서 자신을 챙기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많이 신경쓰며 살아온 사람들이 참 많아요.

그런데 자신을 챙겨야하는 때가 있죠.

그것은 바로 육아를 할 때입니다.

왜냐하면 자녀는 바로 나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죠.

아이가 우는 모습, 행복하지 못한 모습을 보면 내가 울 때나 내가 행복하지 못한 모습을 볼 때보다 마음이 더 아파요.

그래서 아이의 행복을 위해 먼저 나의 행복을 챙겨봅니다.

이 책은 행복한 자녀를 키우기 위한

행복한 엄마가 되기 위한 실천법들이 가득한 책입니다.

47개의 워크시트들을 하나씩 해나가며

행복한 엄마의 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워크시트를 하나하나 적어가며 '육아(育兒)이기 이전에 육아(育我) '라는 저자의 말처럼 나를 성장시키는 길을 걸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장 첫 걸음은 긍정 확언이라고 하는데요.

학부모와 자녀들이 할 수 있는 긍정확언들을 소개해주고, 또 좀 더 공부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참고할만한 책들을 소개해 주어 너무 유용했습니다.

아침마다 긍정확언을 하고 있지만, 저의 긍정력도 좀 더 업그레이드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이었어요.

매주 주말마다 아들과 함께도서관에 가고 있지만, 단순히 도서관만 가는 것이 아니라 자녀와 소통하고 또 도서관을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세번째는 감정코칭이에요

'감정 코칭이란 '아이의 마음은 공감하지만 행동에는 분명한 한계를 주어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주는'관계의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엄마 교과서 - 신여윤 저>


적절한 훈육이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저자는 '비폭력 대화'의 기술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읽으면서 자녀와 다투지 않고 대화할 수 있는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 뒤로 자녀의 꿈, 직업 찾기 등의 내용과 함께 일과 삶을 조화롭게 살 수 있는 방법등을 소개해주는데요 오랫동안 부모자녀 코칭을 해오신 저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어서 책을 읽으며 너무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책이 두껍지 않고 실천 방법들과 함께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 초보 엄마 아빠들이 함께 읽으면 정말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육아 초보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본 서평은 성장판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의 도서지원을 받았지만 서평은 저의 주관적인 감상임을 밝힙니다.

#독서모임성장판 #짧고좋은글귀 #오늘의한줄 #독서 #독서모임 #필사 #필사노트 #필사스타그램 #책필사 #책추천 #책소개 #메모독서 #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 #띵언 #독서기록 #독서기록장 #지금읽고있는책 #엄마교과서#신여윤 #초등맘 #감정코칭 #진로코칭 #학부모 #초등엄마 #초등아빠

​‘감정 코칭이란 ‘아이의 마음은 공감하지만 행동에는 분명한 한계를 주어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주는‘관계의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