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일만 파란 이야기 10
김정미 지음, 오이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쌍둥이 자매인 라온과 제나,

부모님의 이혼으로 라온은 엄마와, 제나는 아빠와 떨어져 지내다가

5년만에 다시 만나게 됩니다.

다시 만난 자매는, 서로의 생활이 궁금하고, 부럽고, 라온은 아빠가, 제나는 엄마가 보고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딱3일만 서로 바꿔지내보기로 합니다.

그렇게 각자 바꿔서 지내는 3일간의 이야기.

책을 읽으면서 영화 "페어런트트랩"이 떠올랐어요.

상황도 결말도 다른 내용이긴 하지만, 영화를 다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각자 살아온 환경만큼이나 성격도 다른 두 쌍둥이 소녀들은 

다른 삶을 살아보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그리고 엄마아빠를 더 이해하게 되고,

자기자신도 더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초5학년 올라가는 저희 아이의 이야기를 빌리자면,

읽으면 읽을수록 뒷 이야기가 궁금해져 몰입해 계속 읽을 수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아보고 싶은 꿈을 꾸는 경험은 어떨까 계속 상상하면서 읽게되니까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고 해요.

또 무언가 다른 일, 또 다른 나를 찾아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