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휘로 잡는 빵빵 독해 초등 세계사 1 ㅣ 어휘로 잡는 빵빵 독해
손주현 지음, 김윤정.조승연 그림 / 웅진주니어 / 2021년 6월
평점 :
초3 두명, 초1 한명 아이가 셋이다 보니 독해문제집이 산을 이루고 있네요.
위에 아이들 1학년때 독해 문제집을 처음 접했을때 1학년 문제집을 보고 글이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그렇게 놀란가슴과 함께 책을 고히 모셔두고 1년 묵힌후 2학년때 풀었다지요.
2학년부터 1학년거지만 매일 풀다보니 한출판사것만 푸는것이 아니고 이거저거 풀어보는게 좋더라고요.
일단 사서 셋중 어느 아이에게 어울릴까 비교해보고 골라서 푸는 재미로 풀고있어요. ^^
일반적인 독해문제집만 풀다가 한국사 독해집이 눈에 들어와서 풀어보니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다양한 주제의 독해집을 풀면 좋겠구나 싶어하던 참에 웅진주니어에서 독해문제집이 나온다는 소식에
체험단을 신청했어요.
(웅진 주니어 이후로 독해문제집 체험단을 몇개 더 신청했는데요. 그전에는 독해 문제집 신청 안하고 있다가
앗! 웅진에서 독해 문제집이 나오는구나 해서 신나서 신청했어요. )
저는 초등 세계사1권을 받았네요. 집에 한국사를 하고 있어서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세계사 문제집이라서 좋았네요. ( 웅진 빵빵 독해는 일반적인 독해 문제집이 아니고 사회,과학,한국사,세계사로 전문적인(?) 분야라 좋네요.)
책이 도착하고 누구에게 풀게 할까? 고민하다가 세계사를 잘하는 둘째 패스~ ,아직 어린 셋째 패스~
세계사를 접해본적 없는 첫째에게 풀어보게 했어요.
사실 첫째는 아직 맞춤법을 조금 힘들어하고 있어서 일반 독해 문제집을 조금 쉬운걸로 풀게 하려고 2학년거 풀고 있거든요. 그런데 물어보니 다른 독해문제집보다 쉽다고 하네요.
세계사를 접해보지 못했기때문에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두번 읽었더니 이해가 잘 됐데요.
만화로 1번 어휘 익히고, 지문을 읽고 , 문제를 풀며 글의 내용을 이해했는지 보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복습을 하니까 머리속에 오래 남을거 같아요.
이렇게 독해 문제집으로 세계사에 대해 살짝 알아두면 나중에 본격적인 책을 볼때도 아 그때 풀었던 문제구나 할 수 있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