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자마자 과학의 역사가 보이는 원소 어원 사전
김성수 지음 / 보누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과학 무조건 외우기만 하면
기억에 오래 안 남고 자꾸 잊어버려요
과학도 역사, 유래가 있답니다
과학의 역사로 알아보는 원소 어원~
과학의 유래를 재미있게 배우고 
과학의 역사를 이해하고 배우는
원소 어원 사전으로 원리부터 
차근차근 이해하면 좋을 것 같아 선택했어요
^^

보누스의 읽자마자 과학의 역사가 보이는 
원소 어원 사전은 차례를 보면 우리가 
어렸을때 배운 원소기호가 나와요
어릴적 저는 원소 주기율표대로 그냥 외우기만 했는데
그땐 달달 외웠는데 지금은 하나도 기억이 안나네요
원소가 만들어지는 유래를 읽고
이해하면서  원소기호를 외우면
더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

원소의 이름은 누가 지엇을까?
고대부터 알려진 원소는 누가 먼저 발견했는지도
정확히 알수 없어요 그 시대의 언어로 다양하게
불리고 했답니다
그리고 화확이라는 과학을 접하면서
좀더 다양한 과학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세상의 모든 만물은 물질로 구성되어 있고
물질을 기본이 되는 가장 작은 단위인 원소에
관심을 가지면서  원소주기율표도 만들어 지게
되었네요
^^
보누스의 읽자마자 과학의 역사가 보이는 
원소 어원 사전 첫장 부터 흥미 진진하네요


화학 원소의  용어와 기원을 이해하였다면
지금까지 발견된 118종 원소 이름은  누가
어떻게  지었는지 참 궁금했는데 그 이유도
알수 있었어요
원소 이름은 발견 시기에 따라 다르다고 해요
고대부터 알던 원소는 누가 지었는지 잘 모르지만
지역마다 시대마다 언어마다 조금씩 다르게
불러졌고 그  이후에는 원소를 처음 발견한 
사람이 논문으로 원소의 이름을 제안했고
그것이 채택되었다고 합니다
^^

첵터  뒷부분에는 잠깐 화학자 상식이라고
화확자가 사진과 함께 나와있어서
관심을 끌어요
화학자에 관심이 없는 아이 ~
초상화도 보고 화학자의 주요 업적을 보면서
아는 부분이 나오면 관심있게 읽으면서 
화학 상식도 키우기 좋은
과학책입니다
^^

이제 세부적으로 자세하게 들어가서
원소 하나하나 기원과 역사와 원소 이름과
원소의 쓰임에 대해서 엄청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철 Fe  금 Au 구리 Cu  은 Ag 등등
원소기호도 읽으면서 저절로 외워졌답니다
^^

재미있게 과학의 역사와 유래를 배우면서 이해하는
 보누스의 읽자마자 과학의 역사가 보이는 
원소 어원 사전 초등부터 읽기 좋은
어워 과학책으로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