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김리나 지음, 이정화 그림 / 다락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두 아이들도 너무 궁금한 일상속 도형원리~
건축물에서 보이는 도형원리 ~
너무 재미있어 보이는
다락원 유아어린이의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만나보았어요
첫 책이미지부터 호기심 가득~
아이들의 호기심 자극하게 만드는 도형이야기이네요
 세계 건축물과 도형의 관계 ~ 
수학인 듯  수학 아닌 수학의 원리~
너무 재미있게 도형의 원리를 생활 속에서
찾고 이해하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전 세계의 멋지고 아름다운 건축물 속에 
녹아있는 도형의 개념과 성질~
 쉽고 재미나게 볼수 있는 책이랍니다

차례를 보니 세계 곳곳에
유명한 건축물들이 모두 보여요
에펠탑이나 펜타곤 알람브라 궁전 등등
알기도 하고 모르는 곳도 있고
궁금한 곳이 모두 보였답니다
동그리, 네네, 세미 도형 친구들과 떠나는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도형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요
ㅎㅎㅎ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은
도형친구들과 재미있는 건축이야기를 보고
건축물에서 연상되는 도형을 생각해보고
도형의 특징과 성질을 이해하고 알아보기
까지 재미있으면서 체계적이네요
^^
아름다운 건축물 속 도형을 찾아라
도형이 보이고 수학이 쉬워지는 세계 건축물 여행!

삼각형으로 에펠탑을 만든다고?
제가 프랑스에 놀러갔을때 제일 처음 본 에펠탑~
높이가 330m로 엄청나게 크고 너무 멋있었어요
이 에펠탑을 보면서 도형을 떠올린 적이 없었는데
이렇게 수학도형으로 다가가니 새롭게 느껴졌어요
^^
원래 에펠탑은 임시 시설물이었다고 하네요
에펠탑을 만든 구스타프 에펠은 20년 후에 
철거되지 않을 에펠탑을 만들기 위해
에펠탑의 과학적 필요성을 주장했어요
그래서 삼각형이 여러개를 연결한
트러스 구조로 안전하게 서로 받혀줘서
튼튼한 에펠탑이 되었답니다
에펠탑에 숨겨진 삼각형들
삼각형의 종류인 정삼각형, 이등변삼각형,
 예각삼각형, 직각삼각형, 둔각삼각형의
기본 개념과 원리도 함께 공부했어요
공부라고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아~~~~~
하면서 놀랍고 신통방통했습니다

하나  더 +
에펠탑의 동생들

영국의 블랙풀 타워, 미국의 라스베가스의 에펠탑
등등 프랑스의 에펠탑의 수학공식을 본뜬 
구조물이라는 사실~!
처음 알았어요
신기한 건축물들과 도형이야기가
이렇게 세계 곳곳에 있다니 놀라웠답니다
특별부록으로 한눈에 보이는 
세계도형 지도 브로마이드가 있어서
세계의 여러가지 도형들을 한 눈에 쏙쏙
보인답니다
^^
정말 기발하고 재미난 책~~^^
제목부터 '수학'은 쏙 감추고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글자들만 담은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
교과서 속의 공부하는 수학이 아닌
 세계의 여러 나그라를 여행하며 실제로 있는
건축물 도형으로   배우는 신기한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입니다
^^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게 재미있게 보는
세계로 떠나는 수학 도형 여행으로 수학도형의
기본 개념과 성질을 배워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