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3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3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지학사] 독해력 자신감 초등3단계

긴 글을 빠르게~! 어려운 글도 쉽게~!

이젠 긴 지문도 어렵지 않아요~^^




오~ 예~~~!!

기다리던 독해력 자신감이 왔네요~

6개의 독해 기술로 모든 지문을 읽어내는 비법이 담긴 초등독해문제집~^^

어떤 비법이 숨어 있는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독해는 모든 과목의 기초인건 같아요.

수학문제도 긴 서술형 문제가 이해가 되지 않아 못 푸는 경우가 있거든요.
계산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식을 못 세우는 경우가 있어요. 국어이해력이 부족한 탓이더라고요.

그래서 국어는 전 과목의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라 할수 있어요.
국어 독해를 잘하려면 지문을 쉽게 파악해서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기른 것이라고 생각해요

지학사에서 나온 독해력 자신감은 6개 독해 기술로 긴 지문도 쉽고 빠르게 읽어내는 독해 기술을 담고 있어요.


독해력은 모든 공부의 시작입니다.


독해력: 글을 읽어서 뜻을 이해하는 힘
단순 문장을 보는 것이 아니라 글속에서 지은이가  생가하는 숨은 의미를 파악해 내는 힘을 말해요.

다른 과목도 잘하려면 국어 능력을 향상시켜야 되어요. 국어능력 독해력 이고 꼭 필용산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독해력 자신감은 총 6단계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계별로 꼭 알아야 할 6개의 독해기술을 제시 했답니다.
반복하면 지문을 빠르게 읽어 내려가면서 독해력 향상을 키울수 있어요.

독해력 자신감에 장점이라고 할수있는 "듣는 지문"  QR코드로 찍거나 지학사 홈페이지에서 지문 듣기 mp3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독해력을 올리는 지문 듣기 서비스


비문학 지문을 아나운서의 정확한 발음으로 , 문학 지문은 성우의 살아 숨쉬는 듯한 역할극 처럼 읽어주네요.

초등독해문제집에서 이런  서비스 처음 봐요.
아이가 
"엄마, 귀에 쏙쏙 들어와요~"
하면서 2번씩 들더라고요.
본인이 읽는 것보다 엄마가 읽어주는 것 보다 더 실감나나 봅니다.

정말 최고의 서비스네요~^^

독해 일지~^^

독해기술 6회
독해제용 30회
청 36회로 되어 있어요.
아이랑 상의하여 계획을 세우면 되어요.

울아인  주 2회를 한다네요.
엄마의 맘 같아선  매일인데 ~^^

벽에 붙여놓고 독해일지를 기록해요.
학습 날짜를 적고 맞은 개수를 적고 스티커를 붙인다~

너무 귀여운 스티커 아이들이 스티커 붙이는 거 좋아하니 학습효과가 더  뛰어나더라고요~^^

독해력 자신감의 구성은 독해기술과 독해적용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첫번째 독해기술은 초등학교 교과서를 연구하여 뽑은 6개의 독해기술을 익히요~

이것이 독해력 자신감만의 기술이네요.
중요한교과서에서 뽑은 6개의 독해의 기술  중심문장찾기, 뒷받침 문장 찾기, 이야기의 순서, 시의 감각적 표현등등 많은 것을 알려주네요.

와~~정말 키 포인트라 할수 있어요~

두번째로  독해적용은 초등학교 전과목에서 뽑은 교과지식을 소재로 한 지문으로 독해훈련을 해요.

다른 과학, 사회, 도덕, 음악, 미술 과목에서 뽑아낸 키워드라니 ~  이 독해력 자신감을 보는 것이 교과서를 통으로 보는 효과네요.

정~~~말 멋진 것 같아요~^^

독해기술 1회는 중심낱말과 중심내용 찾기입니다.

문제에 자주 나오늘 단골문제지요?
중심낱말과 중심내용을 찾으시오?

ㅎㅎ 그  비법이 공개되었네요.

중심낱말과 중심내용 찾기의 비법은

중심낱말 찾기는 글의 제목이나 글에서 자주 반복되는 낱말을 살펴보는 거예요.
반복이 많이 되는 단어 일수록 중요하다는  것이니까요~

이번에는 중심내용 찾기이예요. 
글의 처음이나 끝부분에 잘 나타나 있어요. 각 문단의 중심을 찾으면 전체 중요문장을  찾기 편하다는 거~

정말 키 포인트 비법이네요~
오~~!!  너무 좋네요.


널뛰기 기술의 관한 이야기 이네요~

빨간 글씨로 글의 읽는 법을 알려주네요.
글의 내용이 포함된 중심문장을 표시해 주면서 전체 글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어요~ 
빨간색 선생님이네요~^^

답지와 풀이가 바로 밑에 나와 있어요 ㅎㅎㅎ


두번째 이야기는 크리스마스에 관한 이야기예요. 산타크로스는 온화하고 자비로운 성 니콜라스가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고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선행에서 부터 나온이야기 라네요.

근데 좀 어려웠다네요~
어려운 어휘가 많이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지문 밑에 어려운 어휘들이 많이 나와 있어요.


울 아이 형광팬으로 선을 쭉~
그으면서 새로운 단어를 익혔네요.


또 모르는 단어는 물어보고 적어 두웠네요~

참 너무 기특해요~^^

이번지문은 백일잔치에 관한 이야기네요.

중심낱말과 중심내용을 어떻게 찾는지 앞에서 공부하였어요
반복되는 말을 찾아보고 첫문장과 끝문장을 열심히 보았더니 정답~!!!

4번 문제는 아깝게 틀렸지만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하네요.


초등독해문제집 독해력 자신감은 학교 교과서에 나와있는 키포인트로 문제를 구성하여 독해비법을 알려주고 독해력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어요.

모든 지문이 막힘없이 술술 풀릴 때까지 독해력 자신감으로 자신감을 쑥쑥 키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