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0.5 독서평설 2020년 5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 독서평설>로 초등논술준비해요

저 어릴적에도 많이 읽었던 초등잡지 독서평설 ~^^

재미있는 이야기와 신문이나 뉴스에 나온는 시사이야기 그리고 역사,사회, 과학,예술에 관한 이것 저것 살펴볼수 있는 어린이 잡지예요.

논술이 중요한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
논술준비는 어떻게 하시나요?

책을많이 읽으면 될까요?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분야를 전부 습득하기엔 부족하더라고요

그런 점에서 매달 중요 포인트로 집어보는 독서평설 참 좋아요~~^^

와~~~~~~!!!

2020 우수 콘텐츠잡지선정


2018년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 콘텐츠잡지 선정된 쾌거~

정말 대단하네요~~~^^ 
그만큼 좋은 어린이 잡지라는 사실~~^^

책을 보기전에 항상 차례를 보아요.
어떤 재미있는 항목이 있나~~ 하고요.

차례를 보니 독서토론, 진로창의, 통합사회, 통합과학 네가지 파트로 나와있내요.

초등독서평설에 좋은 점이 바로 이것이예요~!!!

여러분야의 다양한 분야를 접할수 있다는것~!! 

이런 독서들이 쌓이면 중고등학교 수능에도 필요한 배경지식이 되면 어마어마한 파급효과가 있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아이와 독서평설을 읽으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한답니다.

앵무새는 입이짧아~

재미있는 동화로 시작하네요.
그림부터가 아이의 눈길을 끌어서 읽어봐 라고 안해도 집중해서 읽어요.

^^*
나르샤의 동물사전~

나르샤의 동물사전이라고 해서 앵무새에 관한 배경지식이 쫙~~

앵무새는 오스트렐리아와 아시아 열대지방에 살고 먹이를 먹다 버리면 땅 아래의 곤충의 먹이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중간중간 이런부분이 있어 너무좋네요.

똥 통에 빠진 개똥이~

이 이야기는 신들이 나와요~
책을 읽고 난 뒤에는 배경지식이 나와요.


여기도 신, 저기도 신 집안의 신들 ~^^

옛날의 신들에 관한 이야기와 성주단지에 관한 이야기~^^ 

읽어보니 재미있는 부분이 있어 푹 빠지게 되네요.

옛날사람들은 화장실에 가기전에 헛기침을 한대요. 
안에 사람이 있나 확인용이기도 했지만 측신 때문이라네요. 
측신은 성격이 괴팍하여 자신을 놀라게 한 사람에게 해를 입힌다네요. 그래서 화장실 앞에서 인기척을 내었다네요.

ㅎㅎㅎ 아이가 웃으면서 너무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이야기를 통해 측신과 조왕신도 알게 되었어요.


이번에는 물 빠진 독에 물붓기을 보았어요.

재미있는 학습만화 형식으로 되어있어 눈길을 끌더라고요.

헛수고라는 의미의 묵빠진 독에 물붓기는 다른 표현도 나와 있어서 더 좋았어요.

아이가 "도로아미타불" , "죽 쑤어 개준다" 하면서 실제생활에서도 막 써주니 기억억 오래 남을 것 같아요.


배경지식이 마구마구 쌓이네요 ㅎㅎㅎ

통합사회파트에요.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뉴스 톡톡이네요.

코로나19 이제는 생활 방역이라는 글을 읽어보았어요. 아직도 코로나19가 남아 있는 터라 아이가 진중하게 읽어 보았어요.
수고하시는 소방대원 그급대원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자신의 생각도 이야기 할줄 알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더 기특하네요~~


언니들의 사진이 나오는 것을 보고 관심있어 하네요.

독자기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www.dokpyeoung.co.kr로 신청하면 누구나 기자가 될수 있네요
이번 파트는 통합과학 파트이예요.

뇌피셜 실험실 이름만 들어도 너무 궁금해 했어요.

DNA에관 한 이야기인데 실험까지 하네요. 이런 실험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라 재료를 준비해달라고 난리네요 ~

조만간 재료 사러 나가야 겠어요 ㅎㅎㅎ

이번에도 통합과학파트~
수학탐정 오다름~^^ 이름이 오다름이라고 아이가 깔깔 거리면서 웃네요~ 다른 것을 잘 찾아서 오다름이냐고 ㅎㅎㅎ 

미로탈출 비법에 관한 이야기 였어요. 한붓그리기, 미로푸는 방법등을 그림으로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직접도전해 보게끔 하는 마법이 ^^ 열심히 미로를 탈출해 봅니다.

이번에는 독서토론 파트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나라에서 재난 지원금을 주고 있잖아요.
아이와 같이 읽어보면서 토론 해보기 좋은 과제더라고요. 

퐁당이의 토론정리노트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재난 기본 소득 찬성과 반대를 통해 우리아이의 생각을 말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독서평설 정말 과학이더라고요~

사회, 과학, 독서,토론, 진로,창의의 다 방면에 관한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니 우리아이에게 딱이네요.
매력이 넘치는 독서평설로 초등논술훈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