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4-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상위권수학의 1등^^ 
응용해결의 법칙 

코로나로 학교를 못 간지 3개월째네요.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지만 학교를 못가니 가장 걱정도 과목이 수학이더라고요.

학원도 안가고 집에서 공부하고 있는터라 잘하고 있나 더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겨울방학때 우등생을 수학기본서를 하고 응용,심화를 하고 싶어서 선택한 응용해결의 법칙 수학교재 입니다.

아이의 수학사고력를 높이고 응용까지 한번에 되는 응용해결의법칙이 딱이네요~~^^

해결의 법칙은 3종류가 있어요.

개념해결의 법칙 , 유형해결의 법칙, 응용해결의 법칙 3가지예요. 개념 유형 응용 순서대로 풀면 좋을 것 같아요.

수준변 기본서, 맞춤형 수학등도 도표로 잘 나와 있으니 우리 아이의 성향에 맞게 초등수학문제집을 선택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선생님의 설명을 들을수 있는 동영상 강의가 있어요.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QR코드를 찍어서 선생님의 도움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았어요.
그러니 어려운 문제도 척척~해내더라고요~~~^^

오~~~^^
QR코드 사랑입니다.

응용해결의 법칙은 1.메타개념학습 → 2.응용 개념비법→ 3. step1 기본유형 익히기 →4. step2 응용유형 익히기 → 5. step3 응용유형뛰어넘기 →6.실력평가 로 풀어요.

정말 체계적이네요~~
기초부터 응용 ,심화까지 차근차근 익히는 유형으로 완전 매력적이네요 ~

큰수의 단위가 만 억 조 다음에 경,해, 자, 양, 구, 간, 정, 재, 극, 항하사, 아승기, 나유타, 불가사의, 무량수 ^^
이 큰수를 처음 본다며 엄청 놀라더라고요.

아이한테 이런 큰수를 보여줄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큰수 위에 QR코드가 있어서 찍어 보았어요.



QR코드를 찍으니 동영상 ,게임, 유사문제가 있네요. 
게임을 클릭해 보았어요. 재미있는 수학문제를 게임으로 만들다니 너무 기발하고 재미있더라고요.

아이들이 특히 더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문제집이 아니라 탭으로 푸는 수학문제 게임처럼 생각하니 문제가 술술 ~~ 풀리네요.



1. 메타인지 개념학습


교과서 개념 키 포인트를 뽑아놓았어요.
수학 기본서에서 개념을 얼마나 알고있는지 확인을 했어요.

다시한번 개념을 정리할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2.응용 개념 비법


앞에서 메타인지 개념학습을 하고 넘어왔어요.
한층 더 심화로 개념정리가되어 있어요.
노란형광팬으로 중요 포인트를 줄을 그으면서 정독했어요.

심화개념설명이라 자세히 나와 있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3.기본 유형익히기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다양한유형의 문제를 풀어요.

우리 아이는 
"응용 해결의 법칙은 어려운 문제만 있을 수 알았는데 개념에 기본문제들이 있어 제대로 정리가 되어 좋아요~"
정리가 된다니 참 좋았어요.

<해결의 창>

꼭 알아야 할 개념 , 주의해야 할 내용이 가본유형익히기 아래에 있어요.

해결의 창을 통해 한번 더 집고 넘어가면 정말 최고네요.


4.응용 유형 익히기

응용대표 문제가 있고 그 밑에 유사문제들이 있어요. 

어려운 뭇제들도 있어서 인지 QR코드로 선생님의 강의를 맘껏 들을수 있답니다.

하지만 스스로 끝까지 풀어보고
정말 안되는 문제만 동영상 강의를 들으라고 했어요.


5. 응용 유형 뛰어넘기

step3는 너무 어려운 문제가 많아요.

생각을 많이 해야하는 문제들이라 사고력이 향상될 것 같아요.

아이가 너무 어려워 해서 QR코드를 찍어서 선생님을 맞나보라고 했답니다.

QR코드를 찍으니 동영상 강의도 나와있고 유사문제도 나와 있어요~

선생님의 강의도 너무 좋다고 아이가 이해가 잘 된다고 하네요 ^^*

천재교육 문제집 정말 잘 만들어 진것 같아 감탄했어요~ 

이젠학원에 갈 필요가 없네요.

마지막으로 실력평가네요.

step1, step2 , step3 응용문제들을 풀고 마지막으로 정리 해 보는 문제들이예요.
시험에 잘나오는 유형이 문제들이 많네요.
거기에 서술형문제까지 시험완벽 대비용 입니다~!!!

시험보는 것처럼 시간을 재어서 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응용해결의 법칙은 친절한 선생님의 동영상강의와 유사문제를 QR코드를통해 공부할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수학기본서를 하고 응용과심화학습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딱 추천하고 싶은 문제집입니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