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어쿠스틱 - 전2권 -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셀프어쿠스틱(김재섭·김수진) 지음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셀프어쿠스틱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


요즘 유트버 유트버하잖아요~
유트버들이 많이 활용하는 스톱모션 기법~

간단한 동영상을 일반인들도 만들수 있어서 크게 관심이 가더라고요.

아이들도 따라할수 있는 셀프 스톱모션
만들어 보고 싶어요


스톱오션이란?


카메라를 고정하고 정지된 대상물을 움직여 찰영하는 기법이예요.


아주미세하게 움직이면서 연속찰영하면 자연스러운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찍은사진들을 연속적으로 재생하면 아주 멋진 영상을 만들수 있어요~~



스톱모션을 하기전에~
삐져나오도 실수로 잘못 오려도 너무 자채하지 않고 차분히 해봐요.

나만의 개성적인 스톱모션 만들기.
포기하지 말고 다시도전하면서 셀프 어쿠스틱 스톱모션 만들어 보아요.

준비물은 색연필, 매직, 풀, 가위와 칼, 테이프, 휴대폰 거치대, 휴대폰

간단히 색칠도구랑 휴대폰만 있으면 되네요~ 쉽고 재미날것 같아요~



스톱모션을 만들기 전 색칠을 하여야해요~^^




자 이제 하라자는 모습, 배경판, 시계랑 창문을 색칠해 볼까요?


색칠하기 시작~~!!

삐져나와도 되니깐 성의껏색칠해 주세요~^^



엄청 열심히 색칠하네요 진하게 ㅎㅎㅎ

하라의 얼굴, 옷 ,머리색, 이불색이 같아야 한다고 둘이 서로 의논하면서 색칠했어요.

아주 꼼꼼이 빈틈없이 잘 색칠을 했어요.




색칠을 다 하면 

배경판을 제외한 하라랑 이불과 시계와 해와 핸드폰을 가위로 싹둑싹둑 잘랐어요.

이술 속에 일어나는 하라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노란선을 더 잘라 주어야해요.

이불사이에 손이 나온 모습으로 촬영~^^




셀프 어쿠스틱에 나온 것처럼

꿀캠을 다운 받아서 카메라를 고정시키고 
그림판에 그림만 바꿔서 사진을 찍어요.





장면을 순서를 생각하며

시계에 분침도 지나간것도 표현해 보고

해가 창문 끝에서 창문 위로 이동한 장면도 찍어보았어요.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여러번 찍었어요.

핸드폰이 왔다갔다 하는 장면
그리고 하라가 기지개를 켜는 장면등

사진이 많을수록 움직임이 잘 들어나거든요.






초등학생 손으로 색칠하고 동영상도 완성~!

미숙하지만 ,
처음 한것 치고는 너무 잘했어요~^^

잘 했다고 칭찬해 주었네요.

운튜버를 꿈꾸는 울 아이들 한번은 해보고 싶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셀프 어쿠스틱로 도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