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어휘 3단계 - 2~3학년 똑똑한 하루 어휘 3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하루 어휘 3단계

요즘 아이들은 책을 많이 읽거든요~

책은 많이 읽는다고 해서 어휘를 많이 안고 있는 것은 아닌것 같아요.

아이가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때 앞뒤 문맥으로 알수 있는 어휘는 그리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국어 공부와 더불어 어휘 공부도 해야할 필요성이 느껴졌어요.


똑똑한 하루어휘는 일상속에서 많이 나오는 생활어휘를 다루어서 쉬운 어휘부터 공부해요.

또 만화,퀴즈, 마인드 맵의 다양한 공부방법으로 재미있게 어휘공부를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네요.

울 꼬미도" 엄마, 글자 찾아서 고르는 것 재미있어요~~"하더라고요.
다양한 방법이 아이들한테는 재미있고 더 해보고 싶은 욕심을 주는 것 같아요

또 국어,사회, 과학 과목별 어휘로 되어있어서 교과 개념이 확실히 이해 할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또 5주스케줄표가 있어서 책상옆 벽에 붙어놓고 짜여진 스케줄로 학습하면 5주에 완북할수 있을 거예요!!



어휘는 말의 기본이랍니다.
어휘가 부족하면 생각하기 힘들어요.

즉 사고하는 힘이 없으면 논리적, 분석적, 창의적이지 못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어휘가 부족하면 생각이 자라지 않는 거예요 .ㅜㅜ

부족한 어휘를 꼬리를 물면서 익히면 사고가 커지고 생각하는 힘이 생기나게 되어 말의 감각을 키울수 있으니 어휘를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1일 주제어휘) 날을 나타내는 말

울 아이한테 날의 어휘들이 아주 어려웠나 봐요~

그끄저께 -그저께 -어저께 -오늘 -내일 - 모레 -글피

오늘을 기준으로 다음날 그 다음날 그 다다음날과 오늘은 기준으로 바로 전날 그 전전날 그전전전날 이렇게 알고 있다있더라고요
ㅎㅎㅎ

그래서 정확히 다시 알려주었어요.
내일 ㅡ오늘 다음날
모레ㅡ내일 다음날
글피ㅡ모래 다음날
어저께ㅡ오늘의 하루전날
그저께ㅡ오늘의 이틀전날
그끄저께ㅡ오늘의3일전날
울 꼬미에게 꼭 필요한 어휘들이었어요
~~

15일= 보름
사나흘 (사흘 또는 나흘)ㅡ3~4일
네댓새(나흘 또는 닷새)ㅡ4~5일
대엿새(닷새 또는 엿새)ㅡ5~6일
예니레(엿새 또는 시레)ㅡ6~7일

말이 어렵다고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 보았어요~ 어휘는 자주보고 자주읽고 자주 말해서 반복하면 어려웠던 어휘도 금새 외워지더라고요.

조급하게 완벽하게 무조건 외우지 말고 어휘의 관계를 생각하면서 한다면 어휘랑 금새 친해질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양력과 음렵을 배웠어요.
둘은 기준이 다른 다력인데요.

양력은 지구가 태양을 한바퀴 도는 시간 (365일)기준으로 만들었고
음력은 달이 지구을 한바퀴 도는 시간 (약30일)기준으로 만들었어요.

위에 QR코드가 있어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아이랑 같이 보면 더 이해가 잘 되고 기억에 오래남았네요.

QR코드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똑똑한하루 쑥쑥어휘와 똑똑한하루 퀴즈어휘로 어휘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재미있게 익혔답니다.

특히, 퀴즈어휘를 재미있어 했어요.

탐험가가 보물지도를 퀴즈를 풀면서 찾아가는 문제~ 이런 문제만 있었으면 좋겠대요.
ㅎㅎㅎ

또 똑똑한 하루어휘 특징중 하나는 교과 개념 국어, 사회, 과학, 한자 어휘들도 나와있다는 점~!!

전 이 점이 아주 만족스러웠고 좋았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로 이루어져 있어서 학교학습에 좋은 플러스 효과를 주는 것이 만족스러웠어요.

재미있는 말
흉내내는 말, 꾸며주는 말, 반복되는 말 등을 배웠답니다~

특히 아이들이 헷갈려하고 어려운 꾸며주는 말은 간편한 QR코드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퀴즈문제 역시 여러 낱말중에서 문맥에 어울리는 흉내내는 말 찾기~낱말 맞추기 게임하는 양 신나서 풀었네요~


맨 뒷장에 어휘모음이 있어요.
모르는 어휘의 페이지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뜻도 같이 나와 있어서 더욱 더 좋았어요.
똑똑한 하루어휘 센스쟁이네요~^^


똑똑한 하루 어휘 3단계에서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휘가 나오고 국어, 사회,과학 과목별 교과어휘가 나와서 교과학습 예습에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 똑똑한 하루어휘와 함께 어휘가 커지면 생각이 많이 자라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