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 기초한자 700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기초한자 700

국어공부를 하면 할수록
어휘가 부족하더라고요.

그러나 한자를 알면 한자의 뜻으로 어휘를 파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기초한자 700에서는 하루 30분씩 13일동안 기초한자쓰기와 반대어쓰기 를 하면서 어휘를 확장시켜 나갈수 있어요.

가~하까지
8급~3급까지 700자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565개의 한자와 반대의 쓰기 한자 200자를 연습해 보아요~
^^

하루 5장씩
한자를 쓰고 어휘를 익히면서 학습 계획도 세워보아요
13일 동안 30분씩하면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기초한자 700이 끝나요 ㅎㅎㅎ

먼저 더할가~
한자의 순서를 보고 따라 써보아요~

교과서에서 가로 시작하는 단어 
가열, 가공, 추가를 써보아요.

더울열, 장인공, 촟을추 를 써보아요.

가열은 더할가에 더할열
ㅡ 물질에 열을 가함

가공은 더할가에 장인공
ㅡ원자재를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듬 

추가는 더할가에 쫓을추
ㅡ나중에 더 보템

한자의 뜻을 풀이하여 읽으면 단어가 해석이 되네요.

그래서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라는 말이 이해가 확~ 왔어요.

읽으면서 쓰니깐 저절로 암기가 되네요.

획수가 많은 한자는 쓰기 힘들어 했어요.

그래도 어휘에 뜻도 읽어가면서 
열심히 했어요

급수가 높은 5급, 4급, 3급한자는 제가 봐도 조금 어려움 감이 있내요


고칠개한자 위에 5급이라고 급수 표시도 되어 있어서 더 좋았어요.

한자급수시험 준비한데에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


p120쪽을 보면 반대어 쓰기도 들어있어요.

어휘를 공부할때 반대어를 모를 경우도 있거든요

같이 미리 공부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반대어 공부도 하고 한자의 음과 뜻도 더 알고 1석2조 효과네요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한자의 음과 뜻으로 어휘의 뜻을 파악할수 있어 좋았구요. 

또 중학교가기전에 이책을 미리 본다면 중학교한자와 어휘에 강해질 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