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별 초등한자 304자 - 그림연상으로 쏙쏙! 자동암기 되는
손동조 지음 / 성안당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연상으로 쏙쏙! 
자동암기되는 학년별 초등한자 304자~^^

병아리 같은 노란색에 아이들이 그려진 표지가 너무 맘에 들었어요~
아이도 책이 이쁘다면서
받자마자 쓰기시작~

예쁜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고 알록달록해서
너무좋아하네요~^^

그림연상 자동암기초등한자 공부해 보았어요.

초등 1학년 50자
초등 2학년 105자
초등 3학년 149자
부수 한자 214자

하루 3자씩 하루10분 투자로 초등저학년이 알아야 할 기본 한자 완성~~^^

학년별로 꼭 알아야 할 초등한자를 난이도 순서로 하늘1학년,주황 2학년 ,분홍 3학년 나누어져 있어서 참 좋아요 ~

또 한자는 상형문자로 된 거잖아요
그래서 그림을 연상시켜서 외우면 더 잘 외워진다네요 .

그림으로 연상하여 한자의 음과 뜻을 정확히 알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1학년이 알아야 할 한자부터
스타트~!

한자쓰기에 앞서 한자는
위에서 아래
왼쪽에서 오른쪽
가로획먼저
순서대로 써야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해요~

또 한자의 부수와 위치와 명칭도 알면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1학년이 배정한자는 50자
한일~ 열십까지 배워봤어요

한일 그림아래
한개는 일개다.

두이 그림아래는
두마리 토끼를 이층에서 기르다.

이렇게 읽으면서 한자를 써내려가요~


열십까지 다쓰면 육서 이해하기가 나와요~
육서 : 모양, 소리,뜻 3가지요소로 되어 있고,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 원칙

이랍니다.

한자를 다 외우고 나면 
외웠는지 확인하죠?

훈, 음에 맞는 한자 선으로 연결하기가 있어요. 아이가 외워졌는지 아주 쉽게 재미나게 선을 쫘짜작~ 그었네요.

그다음장에는 1학년 문장 읽고 쓰기가 있어요 빈칸에 한자의 음을 쓰는 거랍니다.
아이가 다 외워졌는지 또 너무 쉽게 써 내려가네요~
ㅎㅎ 
그림으로 연상 되는 자동암기되는 거 맞나봐요~~

또 부수 한자도 공부할수 있어요
한자 옆에 그림이 있어서 눈으로 익혀보고 써보고 어느새 외워질것 같아요.
2학년 배정한자 105자도
3학년 배정한자 149자도
매일매일 3자씩 쭉쭉 나가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