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정말로 혼자가 아니야 -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 우주와 자연 그리고 나
엘린 켈지 글, 김소연 작품, 강이경 옮김 / 머스트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는 혼자가 아니야

글 엘린켈지
자품 김소연
옮김 강이경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을 이야기 하는 책이랍니다. 책을 처음 보았을때 느낌은 따뜻함이였어요 . 책 표지의 그림이 신비롭고 아름다워요~
큰 새위에 편히 올라타 있는 아이의 모습~
물고기와 이야기하고 나무를 오르고 자연과 벗삼아 뛰노는 아이는 천진난만하고 귀엽네요~^^


처음페이지 동그라미가 나와요 아마 지구이지 않을까 하네요.

이 아름다운 행성은 
계속 계속 너에게
선물을 줘

라는 글귀가 무엇을 줄까?하는 의문을 하게 되네요

구름은 비를 내려서 물을 줘서 목마름을
주고 산소는 나를 숨쉬게 해주고
지렁이는 땅을 고르게 해서 채소를 잘 자라게 해주네요
또 바다에서 고래 배설물로 영양분을 섭취한 플랑크톤
여기서 아이가 빵~터지네요
고래똥을 먹는데 하면서 
ㅎㅎㅎ 

나무는 지구에 땅에 뿌리를 엮어서 숲을 키워 시원한 그늘을 주기도 하고
몸속에 박테리아 덕분에 튼튼하다고 해요
특이한발상이더라고요
박테리아까지 우리에게 선물을 주네요~
땅과 바다 세상의 동물, 식물, 작은 미생물까지 우리주변의 모든 자연이 우리에게 이로운것만 주고 나를 튼튼하게 한다는 사실~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 중력이 꽉 껴안아 주고있다네요


자연이 주는 선물 넌 혼자가 아니야
마음이 따뜻해 지고 풍요로워지네요~
^^
이 책의 그림작품들을 잘 보면 연결되어 있대요?
보이시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