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과학책
황북기 지음, 김태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 첫 과학책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글 :황복기
그림: 김태은

우리아이 첫 과학책은 국내 유일 어린이 과학 실험전문가 황북기 교수님이 만든 유아를 위한 과학책 이라 더 믿음이 가는 책이예요.

우리들의 실생활에서 많은 과학이 숨어 있어요. 다연한 거라 못 느끼면서 사는 거랍니다~

아이랑 생활 속에서 과학을 찾아보고 놀이와 실험으로 알아본다면 

우리 아이들의 두뇌랑 감각 과 감성을 자극하여 과학을 이해하고 발견하고 궁금해 하는 것을 탐구해 볼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을 처음 받았을때 너무 깜찍해서 두꺼워서 보드북인가 했어요. 

보드북처럼 두툼한 책이랑 오늘의 과학 놀이라는 워크북과 이쁜 스티커가 와서 아이가 신나했어요.

스티커 너무 좋아하거든요 .ㅎㅎ

워크북은 직접 실험을 할수 있도록 실험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더라고요

'어머~~~ 이런 책이~ 실험을 해볼수 있도록 되어있는 진짜 과학책이네~'라는 생각이 들면서 흥미가 가더라고요


우리아이 첫 과학책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요

머리가 좋아지는 과학
-우리 아이들의 머리, 뇌를 자극하는 과학의 원리에 관하여 공부해요
저는 특히 후~후~비눗방울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몸이 튼튼해 지는 과학
-몸을 이용한 과학인것 같아요. 신체의 부위로 탐구하고 하는일을 알아보는 것 같았어요
특히 앞니, 어금니, 송곳니 치아부분에서 치아의 생김새에 따라 다르고 하는일도 다르다는 것을 배웠어요

감각이 발달하는 과학
-손이나 느낌을 신체의 감각들로 알아보는 과학이더라고요 울퉁불퉁 미끌미끌 직접 만져보고 느껴보는 신체감각들~^^

마음이 따뜻해지는 과학
-우리생활에 필요한 과학현상들을 공부하는 단원이더라고요 고마운 물~ 물의 고마움을 느껴보고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자는 의미가 담겨있어요~



토마토 주스와 오렌지 주스의 무게를 배워보았어요~

"토마토 주스와 오렌지 주스를 같이 따르면 둘이 썩이지 않아요 ~
왜그러지?"

하고 물어 보니 아이는 
"썩이면 맛이 없어서래요"
ㅎㅎㅎ 

옆에 나와있는 이유를 읽어주었더니 
알았다고 신기하다고 하더라고요~

알맹이의 크기가 다르고 무거운 것은 
아래로 내려가고 가벼운 것은 위로 올라간다는 점~
과학의 원리였네요~^^
이제보니 참 신기하더라고요~

이제 위크북을 보았어요

따라하기 에서 설탕물을 농도를 다르게 한 컵에는 설탕 한스푼을 다른 한 컵에는 설탕 세 스푼을 넣고 빨강물감과 노랑물 감을 넣었어요

빨강물감 위에 노란물감을 부어보았네요~
이 실험하고 위크북에 결과를 적으면 끝~^^
결과는 무거운 무슨 물감이 아래로 가고 둘이 섞이지 않았네요 ㅎㅎㅎ 빨간물감물이 아래로 가고 노란물감물과 섞이지 않았어요
과학은 신비로운 것 같아요
실험도 같이 해보면 원리도 더 잘 이해하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같네요 
우리아이 첫과학책 너무 유용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