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3-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 해결의 법칙 3학년으로 수학 예습하기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벌써 개학해서 학교가서 공부했을 아이들인데 집에만 있으니 너무 힘들어 하네요. 
그래도 집에서 신나게 놀고 책도 읽고 교과예습도 하고 있어요.
다른과목보다 수학은 기초 학습이 중요하잖아요 . 연산도 중요하지만 초등수학교과도 수학을 다지는 기초니깐 열심히 해야할 것 같아요. 

우등생수학으로 기초를 다지고 교과심화단계인 유형 해결의 법칙을 공부해요.
유형 해결의 법칙을 다하면 더 심화단계인 응용 해결의 법칙을 공부할 예정인데 잘 될지 ㅎㅎㅎ

표지에 오른쪽 위에 보시면 셀파수학이라 써있고 QR코드가 보이시나요? QR코드 를 찍고 들어가면 특히 3. 레벌 up 에서 어려운 문제들 풀이를 해주는 선새님이 있어서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집에서 홈스쿨하기에 알맞은 교제인것 같아요~
또 중간중간 QR코드가 있는데 용도가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전 그래서 QR코드가 있는 문제집이 너무 좋아요 . 엄마가 옆에서 화내면서 안 가르쳐도 스스로 학습할수 있으니깐요~^^

해결의 법칙은 세가지로 되어 있어요
기본 해결의 법칙
→유형 해결의 법칙
→응용 해결의 법칙
기본 해결의 법칙은 기초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개념서이고요
유형 해결의 법칙은 기초개념이 어느 정도 잡혀서 유형별로 문제를 다양하게 푸는 것이 필요할때 또 우리아이 공부 습관을 키워주고 싶을때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지기 들어가는 문제집 이랍니다.
응용 해결의 법칙은 잘 다져진 기초학습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심화문제를 풀수 있도록 잡아주는 문제집이예요.
우등생수학으로 기초학습을 한다음 유형 해결의법칙으로 넘어왔어요~
여러가지 유형을 학습해 봄으로써 기초개념을 확실히 잡아 줄수 있을 것 같아요~

학습만화로 개념을 살펴보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형태의 개념을 확인해요 . 위에 QR코드 보이시죠? 이QR코드를 찍으면 게임을 할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너무 열심히 하네요. 게임을 하면서 개념을 정리할수 있어요.
놀면서 게임하면서 공부하는 거라 거부감이 전혀 없어요~~

해심개념을 풀어요
기본문제를 풀고 밑에 쌍둥이 문제 풀어서 두번확인하네요.
같은 문제를 반복하면 개념을 확실히 외울수 있고 이해가 확실히 되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쌍둥이 문제가 좋은 것 같아요~^^
또 창의 융합 서술형 문제가 중간 중간 들어있어서 서술형 쓰기 싫어하는 아이들 한테 좋은 것 같네요.
서술형과 친해지기~^^


창의 융합 이문제는 많이 어려워 했어요.
화살 2개를 던져서 마출수 있는 합으로 경품이 달라져요
모자를 마출려면 두 개의 합이701~900사이여야 하거든요
그래서 
415 , 346
415 , 449
346 , 449
이세가지 뿐이랍니다
따라서 답은 3개가 된다고 설명하니 
계산이 복잡한지 한참 계산을 해 보더라고요
그래서 우선 백의자리의 합이 7,8이 되는걸 찾아보라 했네요 .그렇더니 쉽게 찾더라고요
QR코드로 선생님의 설명을 3번 보여주니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동영 강의가 좋더라고요~~^^

유형탐구로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았어어요. 어려운 유형은 비슷한 문제가 여러개 있어서 여러문제를 풀다 보니 해결이 되더라고요.
반올림을 백의 자리까지 올려야 하는 문제가 나오면 조금 힘들어 했지만 그래도 많은 문제를 풀다보니 이젠 척척 잘해내네요~~

3. 레벨 up문제 심화 학습 해보았네요
처음에는 잘 풀다가 뒤로 갈수록 ㅜㅜ
어렵다고 난리~~
이럴땐 QR코드로 선생님 호출~
역시 선생님 강의를 들으니 척척해결이 되네요~^^
ㅎㅎㅎ선생님 너무 좋네요~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고 심화학습 레벌 up까지 끝내면 수학의 자신감이 높아질것 같아요.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수학의 힘을 길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