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7권 (4학년)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연결 연산의 발결 7권

4학년 수학
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국내유일 
현직교사들이 집필한 연산 문제집!
개념 설명부터 문장제까지 한권으로 완성~

아이들이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유가 개념을 잘 이해가 안되어서 응용이 잘 안되어서라고들 하잖아요. 수학의 가장 기본은 연산이라고 생각해요.
수학교사선생님들은 연산도 개념이라고 하네요. 연산을 잘하려면 개념이 바로 서야한다고 합니다.
연산은 빠르게 푸는 것이 아니고 정확하게 풀어야합니다.
정확하게 풀이 과정을 쓸려면 개념이 바로 서야하고요 .
연산의 발견은 이런 개념을 잘 인지 하도록 앞에 학년에서 배운 내용을 확장하여 설명해 주었어요
수학에 수포자가 없는 그날까지~

다섯자리수 알아보기를 공부했어요
2-1 세자리수
2-2 네자리수
에 관하여 배웠어요
다서자리수는
만 천 백 십 일
57324 는 오만철천삼백이십사로 읽는다는것을 자리수별로 알려주네요
각자리에 숫자가 의미하는 수도 알려주고 있어요
개념을 익힌 다음에 개념다지기를 합니다. 여기까지는 쉽고 수월해서 실수만 안하면 다 맞아요.
그리고 그 다음에 개념키우기 문제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문제예요
문장제 문제로써 스토리텔링문제 같기도 하네요

개념키우기 까지 다 보고 다시한번 개념다시보기로 마무리해요.
개념을 반복하므로써 이해를 돕고 마무리된다고 보면 될 것같아요.
마지막 도전해 보세요가 있어요
좀 어려워 하더라고요
10000 이 10인수?
5자리수에서 확장된 문제
결국 모르겠다고 하더라고요
100000 6자리 십만이 된다고 알려주었어요.
아직 확장할려면 몇번 더 개념을 반복해야겠어요~

이번에는 각도 단원을 공부했어요
2-1 덧셈과 뺄셈
3-1 평면도형 각알기
를 바탕으로 4-1에서는 각도의 합과 차를 구하기를 배웠어요~^^

각 ㄱㄴㄷ 각이 수직이면 =90°
2-1 의 덧셈 뺄셈으로 각도의 합과 차는 쉽게 풀었네요
개념키우기에서 확장된 개념으로 응용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아이가 조금 생각하더니 쉽게풀더라고요.
개념을 정확하게 파악을 했나 봐요
ㅎㅎ

문제가 문장제 문제로 특이하고 재미있었어요.
사람의 시야, 말의 시야, 올빼미의 시야
시야의 미치는 범위가 다랐어요.
동물은 양 옆에 눈이 있어서 사람보다는 시야가 더 넓더라고요.
각각 볼수있는 시야를 모두 구하고 
거기에 나아가 큰 각도 부터 순서대로 쓰라는 문제~
센스있는 문제 같았어요
연산도 개념이 중요하고 핵심개념의 확장설명으로 정확하게 개념을 파악한다면 수포자는 없을 것 같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