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1 - 고대(선사 시대~남북국 시대) 카카오프렌즈 놀이한국사 1
김정현.오도화.최지은 지음, 이정민 그림 / 가나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고대

어려운 한국사를 놀이로 재미있게 활동하면서 고대 문명이 일어난 이후부터 차려대로 저절로 깨우치는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 ^^

카카오프렌즈 친구들 귀여운 라이언, 핑꾸핑꾸 어피치, 무지, 콘, 레오, 튜브, 제이지, 프로도 와 함께 떠나는 선사시대~남북극 시대 ^^


또 귀요미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 100개 들어있어요~
카카오 프렌즈 놀이 한국사 책은 강남 역사교사모임(전국역사교사모임) 에서 만들었다네요~~ 역사이야기를 들려주는 엄마,아빠로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대요
얼마나 애정어린 역사책인지~
중요 핵심 단어에 놀이를 결합하고 놀면서 습득하는 역사이야기 너무 좋았어요.

인류의 탄생~^^
우주에 지구가 생기고 처음 인류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나타났대요.
미션이 있어서 미션 찾기와 퀴즈가 나와있어요~핵심키워드를 네모칸에 적고 주먹도끼, 돌창, 뚜르개를 들고 있는 인류를 찾아 크게 동그라미 하면 미션끝~!!
근데 여기서 의문을 가져요
"주먹도끼, 돌창, 뚜르개가 뭐예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찌개, 주먹도끼 ,밀개, 찌르개, 찍개, 긁개, 뚜르개를 들고 있어요~
줄을 따라 가면 주먹도끼, 밀개,찌르개가 하는 일이 풍선말로 나와 있어요~
궁금증 해결~^^

틀린그림찾기도 있어서 집중해서 그림을 보더니~ 대륙이 지도였음을 알더라고요^

신석기 시대에 도구를 사용하므로써
토기도만들고 가축도 기르고 농사도 지었다네요.
도구의 사용이 인류를 크게 변화 시켰어요~^^
그러면서 힘과 권력이 생기는 사람도 나타나게 되면서 계급사회가 되었네요
그림과 놀이로 이해도가 높아진것 같아요.

놀이한국사답게 색칠하기도 있고 가로세로 낱말 퍼즐도 있어요 가로세로 낱말퍼즐은 책을 다 공부한 후에 하면 정리도 되고 좋을것 같아요.
또 한국사 연표가 년도별로 간단히 정리가 되어있어 한눈에 볼수 있어서 좋아요~~~~
놀이를 통해 학습하면 기억에 더 오래 남는다네요~즐겁고 재미난 놀이한국사로 역사이야기 떠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