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KBS한국어능력시험 한권끝장 - 빈출 이론과 기출변형 문제로 원하는 등급 한번에 취득|휴대용 기추 어휘·어법 암기카드, 한 달 고등급&2주 초단기 플래너 특별 제공
송주연.김지학.황혜림 지음 / 에듀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KBS한국어능력시험은 올바른 한국어 사용의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이다.

KBS한국어능력시험은 말 그대로 KBS한국방송공사에서 실시하는 자격증이지만 문체부로부터 공인민간자격을 인증받았기 때문에 단순한 자격증으로 취급할 수는 없다.

내가 한국인이라고 해서, 모든 한글, 고유어나 한자어를 모두 다 알지못하고 문법이나 사자성어, 맞춤법이 완벽하지 않다.

더구나 요즘, 제 2외국어의 중요성으로 인해 영어나 중국말, 일본말은 열심히 배우고 있으면서, 한국어는 등한시하고 있지 않은지 의문점이 든다.

우리말을 바르게 알아가고자 하는 마음과 함께 더불어 현재 내가 준비하고 있는 공기업 입사(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구청, 대학교, 국방부 등)에서도 가산점으로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채택하고 있으니 공부하면 반드시 유용할 것이라고 본다.

현재 제55회(8월18일) 시험을 앞둔 짧은 기간 안에 한국어 능력시험을 앞두고 있다.

8월 초반부터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2주라는 단 짧은 기간 안에 KBS한국어능력시험을 독파하게 해줄 문제집을 찾던 중, <에듀윌 KBS 한국어 능력시험 한권끝장>을 접하게 되었다.

 

 

에듀윌의 한국어능력시험 한권끝장은 말 그대로 한 권으로만 공부해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완성해놓은 문제집이다.

모든 자격증을 준비할 때는 장기전이 아니라, 정말 집중을 해서 한 번에 독파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에듀윌 책은 "2주 초단기 플래너"가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선택과 집중'을 한다면 2주안에 이 시험을 독파할 수 있다.

더불어, 하나의 자격증을 공부할 때는 무조건 여러 문제집을 보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본서와 기출문제가 풍부한 하나의 문제집만을 제대로 독파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정말 내용이 방대하고 외울 것이 많기 때문에 정말로 한국어 시험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유있게 한달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다.(기본부터 제대로 다질 수 있다는 의미)"

 

 

이 책의 차례는 PART 1부터 6까지로 나누어져 있고, 각 파트마다 이론편과 문제편으로 나누어져 있다.

따라서 이론편을 통해 [고등급 공략]을 살펴보면서 이 파트에서 내가 어떤 점을 중점으로 두고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방향을 잡고 난뒤, 문제편으로 넘어가 실제로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더불어 <최근기출 4회분 전 문항 한눈에 보기>를 살펴보면 최근 동향으로 어떤 유형이 나오고, 어떤 개념이 나왔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작년도 기출문제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된다.

한자부터, 고유어, 어휘 간의 의미 관계, 관용 표현, 순화어, 표준어 규정, 문장표현까지 정말 각 파트마다 세세하게 다루고, 예시가 엄청!! 많다.

한국어 시험의 경우에는 정말 많은 예시를 봐야하고 다양한 표현, 규정을 살펴보아야하는데 에듀윌 책은 정말 빠짐없이 다 다루고 있다.

KBS 1위 에듀윌이라는 명성이 여기서 나오는건가 싶을 정도로, 이 책은 한 권안에 고등급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깔끔한 문제풀이시험에 나온! 나올! 필수이론만으로도 충분히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현재 관용표현을 공부 중인데, 수많은 한자어와 고유어, 어휘간의 관계만으로도 너무 벅차지만, 공부하는 보람이 있다.

더불어 학교에서 집으로 갈 때나 어디 놀러갈 때, 공부는 하고 싶은데 책을 못챙기는 경우 <휴대용 기출 어휘, 어법 암기카드>를 챙기면 된다.

이 암기카드는 년도별 어법과 어휘 단어들을 간편하게 보고 암기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나는 대로 짬짬히 외우면 될 것이다! 대부분의 국가자격증의 필기시험은 문제가 문제은행식이라는거!

즉, 전년도 어법과 어휘들이 이번 년도에 다시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한 번 풀어본건 잊지 않고 외우면 문제를 술술 풀어갈 수 있을 것이다.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해서 책을 고를 때만큼, 신중한 때가 없다.

 

이때동안 나도 수많은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이 문제집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그 문제집 하나를 어떤걸 선택하느냐에 따라 합격할 수 있고 불합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즉, 나에게 맞는 문제집을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번 KBS한국어능력시험을 공부하면서 여러 문제집을 봤지만, 에듀윌책만큼 깔끔하고 단 한권만에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른 여타 책들은 나에게 맞지 않았다.

여러 빈출 이론과 기출변형 문제가 엄청 많기 때문에 이 책 한권에 딱 집중하여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다.

만약, KBS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는 분들 중, 단 한권에 끝낼 수 있는 많은 문제와 기출변형 문제, 그리고 깔끔한 문제로 구성되어있는 문제집을 찾고 계신다면 에듀윌 KBS한국어능력시험 한권끝장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