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27 : 스위스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27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어린이 첫 세계사 학습만화로 유명한 GoGo카카오프렌즈 신간 27권 스위스 편이 출간되었습니다. 

저희집 아이들도 엄청 기다리고 있던 시리즈라서 출간 소식을 듣고 바로 27권을 읽어보았답니다.


이번 GoGo 카카오프렌즈가 떠나는 나라는 아름다운 알프스의 나라 '스위스' 입니다.


스위스하면 역시 알프스가 가장 유명한데요.

첫 번째로 역사 퍼즐이 나타난 장소도 알프스 산맥의 명산 중 하나인 유프라우산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산악열차 였습니다.


굉장히 높은 산악지대를 달리는 열차가 있다는 사실에 아이도 무척 놀라워 했답니다.


또 스위스의 독립 영웅 '빌헬름 텔'의 전설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빌헬름 텔이 실제로 존재했는지 아니면 허구의 인물이었는지도 궁금증이 더해 졌습니다.


또 스위스에는 다양한 축제가 정말 많았는데요.

가을 축제인 데잘프, 바젤에서 열리는 파스나흐트 축제, 취리히의 젝세로이텐 같은 다양한

축제들에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축제가 있는 스위스를 보면서 저희아이도 깜짝 놀랐는데요. 실제로 스위스의 축제기간에 이곳을 여행하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답니다.


한편 역사퍼즐을 찾는 과정에서 2개의 퍼즐이 한꺼번에 나타나면서 소동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독일의 종교개혁자인 마틴 루터와 같은 시기에 스위스에서도 츠빙글리를 통해서 종교개혁이 일어났고 그 발단이 된 것이 바로 소세지 였다는 흥미로운 사건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수도인 베른에서는 아인슈타인이 스위스에서 지내던 아인슈타인 하우스와,

베른에만 100여개가 있다는 분수들과, 베른이라는 이름이 곰이라는 사실까지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시간여행을 통해서 재미있게 스위스 도시의 특징을 살펴 보고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GoGo 카카오프렌즈 스위스 편을 읽어보며 현재에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부유한 나라 스위스 이지만 과거에는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여 적의 침입이 많은 탓에 매우 가난한 나라였으며

오랜 독립전쟁을 겪으면서 병사들이 생겨났고 , 이런 병사들이 외국에 용병으로 나가 고용되면서 가난에서 벗어나게 되었다는 스위스의 과거까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대혁명에서 끝까지 프랑스 왕족을 지키다가 전사한 스위스의 용병들을 기리기 위해 만든 '빈사의 사자상'이 특히 기억에 남았습니다.



누적판매 200만 부를 돌파한 초등 베스트 셀러<GOGO카카오프렌즈> 


어렵게만 느껴지는 세계 역사를 무척 재미있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인기도서인데요.

부모님도 만족스럽지만 아이가 더 기다리는 학습만화이기도 하답니다.


저희집 초등아이들도 고고 카카오프렌즈는 꾸준히 읽고 있는 시리즈 인데요.


공부를 해야한다는 부담에서 벗어나 재미있게 읽으면서 세계여러나라의 역사 상식과 특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역사 상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하기 힘든 요즘, 다양한 세계의 지역 명소와 유명한 미술작품, 문학과, 위인까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마치 방구석 세계여행을 떠나는 느낌으로 매우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늘 재미있게 읽으면서 아이들이 먼저 기다리는 고고 카카오프렌즈 

우리아이들의 첫 세계사 학습만화로 추천합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