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다큐 백과 : 고대 이집트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크리스핀 보이어.제임스 앨런 지음, 이한음 옮김, 유성환 감수 / 비룡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보이는 초등 저학년 아이를 위해 

자연 다큐 백과 책을 함께 읽어 보았어요. 

<자연다큐백과 고대 이집트>


세계 여러 나라 중에서 화려한 금빛의 파라오와 무덤 속 미라, 그리고 거대한 피라미드가 떠오르는 나라


바로 고대 이집트 인데요. 



고대 이집트는 약 3000년 동안 아프리가 동북부 나일강 주변을 다스린 왕국입니다.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는 학문인 '이집트학'분야가 있을 정도로 사람들은 고대 이집트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있었습니다.



실제 고대 이집트의 무덤과 신전에 있는 그림문자를 연구하는 이집트학자인 '제임스 앨런' 이 만든 초등백과를 보면서 고대 이집트 문명에 대해서 생생하게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연다큐백과 고대 이집트 책은 생생한 사진으로 유명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의 140여 장의 사진이 실려 있어서 마치 이집트 현장을 눈앞에서 보는 듯이 자세히 관찰 할 수 있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인문자연 교과서는 130년의 전통을 가진 세계 28개국의 독자가 함께 보는 책이라서 더욱 신뢰가 가더라구요. 



이집트 하면 나일강이 흘러넘친 땅에서 그 문명이 시작되었는데요.


지도와 생생한 사진을 통해서 나일강 주변의 특징을 살펴보고 전문가의 설명을 읽어보니 

고대 이집트의 문명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연표를 통해 이집트 왕국을 다스린 왕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체적인 이집트의 시기별 특징도 알아보고 난 뒤에 책의 뒷쪽에 등장하는 왕들의 무덤과 미라의 사진을 비교해 보니 이해 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답니다.



파라오의 무덤과 그 안에 비밀스런 미라까지 미라와 함께 묻힌 다양한 시대의 유물들이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마치 이집트 박물관을 견학하듯이 자세히 관찰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TV 에서도 가끔씩 다루는 미스터리한 '투탕카멘의 저주'를 비롯해서 미라를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흥미진진한 고대 이집트의 비밀을 풀어가는 이집트 학자가 된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찬란한 고대문명 이집트의 역사를 140 여장의 생생한 사진으로 만날 수 있는

<자연다큐백과 고대 이집트>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본 서평은 연못지기 활동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