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3분, 눈이 좋아지는 그림 놀이 - 노벨상 수상자가 증명한 기적의 시력 향상법
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소영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7월
평점 :
요즘 스마트폰과 학습패드로 공부하는 아이들이 많아서 인지 <어린이 근시>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시력이라는게 한번 나빠지면 다시 좋아지기가 무척 힘들기 때문에 요즘 아이들에게 많이 생기는 근시 교정에 도움이 되는 [하루3분,눈이 좋아지는 그림놀이]책을 보기 시작했어요.

하루에 3분씩 책을 보기만 해도 시력이 좋아진다니!
저도 처음에는 이게 가능할까? 하고 생각했는데 하루 3분, 눈이 좋아지는 그림놀이 책은 눈을 직접적으로 좋아지게 하는 방법이 아니라, 뇌의 보는 부위를 자극해서 시력을 향상 시키는 <가보르 패치>를 이용한 시력 개선 방법이더라구요.
뇌가 활동하게 만들어서 시력을 회복시키는 시력회복법은 가보르패치가 유일하게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 되었고 , 간단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시력 회복법이라서 아이들에게 적용하기도 좋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가보르 패치 인데요.
가보르패치는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D.가보르 박사가 만들어 낸 특수한 줄무늬를 말합니다.
가보르 패치를 보면 뇌의 시각야가 자극되서 시력을 보충하는 힘이 좋아진다는 사실이 밝혀 졌는데요. 캘리포니아 대학이나 캔자스 대학에서 가보르 패치를 보면 시력이 0.2정도 올라간다는 사실이 입증 되었고 , 2017년에는 뉴욕타임즈에도 가보르 패치가 소개되었습니다.

가보르 패치를 보는 것 만으로도 근시개선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한데요.
하지만 단순히 그림만 보는 방법은 지루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꾸준히 하기가 힘들어서
일본의 안과 의사인 히라마쓰 루이 박사가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가보르 패치를 이용한 같은 그림찾기, 다른 그림찾기,미로찾기 등 놀면서 집중 할 수 있는 어린이용 가보르 아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히라마쓰 루이박사 본인도 시력이 0.1로 좋지 않아 안경을 쓰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눈이 나빠져 본인처럼 안경을 쓰는 것을 줄여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어린이의 눈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이 책에서도 고스란히 느껴졌답니다.

어린이용 가보르 아이의 사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하루에 한번 3~10분을 기준으로 책을 보기만 하면 되고 매일 꾸준히 하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중간에 못하는 경우가 있으면 어쩔 수 없지만, 가능한 처음 시작하는 2주 동안은 매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 3분, 눈이 좋아지는 그림놀이 책에서는 총 4주간 매일 1장 씩 볼 수 있는 가보르아이가 28일 치 실려 있는데요.
눈은 왜 두개가 있을까요? / 세상에서 제일 큰 눈을 가진 생물은? / 사람의 속눈썹은 대략 몇 개가 있을까요? 등등 눈과 관련된 재미있는 퀴즈와 자세한 설명이 담긴 답변이 실려 있어서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답니다.
또 눈에 좋은 환경이나 어린이 시력관리와 관련된 내용들이 실려 있어서 부모님이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특히 <하루3분,눈이 좋아지는 그림놀이>책은 눈 건강에 좋은 안경도둑 똘망과 함께 하는데요.
유아용 오가닉 간식으로 유명한 로지오가닉에서 나온 당근과 블루베리,세븐베리 등 눈에 좋은 성분으로 만든 안경도둑 똘망 젤리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시 포인트를 차감 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눈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달달한 젤리 간식도 먹고, 시력개선이 되는 책도 함께 볼 수 있어서 훨씬 좋았어요.

사람의 시력은 눈의 기능이나 뇌의 발달과 함께 8~10세때 완성이 되기 때문에 시력발달의 황금기인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하루 3분씩 가보르 아이를 보면서 뇌를 자극시키면 근시예방에 확실히 도움이 된답니다.

마침 8살인 저희집 둘째는 처음에는 가보르 아이 보는 방법이 헷갈리는지 정답을 찾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었지만 매일 꾸준히 하다보니 지금은 정답도 쉽게 찾고 속도도 빨라져서 매우 재미있게 가보르 아이를 즐기며 보고 있답니다.
정답을 맞추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틀리더라도 상관 없고 가보르패치를 눈으로 보는 것 자체가 시력개선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꾸준히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가보르 아이는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책으로 특히 근시예방과 근시를 개선하는 것에 목적이 있는 책이기 때문에 원시나 약시 , 사시의 경우에는 의학적인 치료가 꼭 필요하구요.
가보르 아이를 시작하기 전에 안과에서 근시말고는 시력에 다른 문제가 없다는 것을 꼭 확인하시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딱 3분 , 근시 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초등 가보르 아이
눈이 좋아지는 그림놀이 책으로 시작해 보세요.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