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는 쉽다! 12 : 사회를 움직이는 노동 사회는 쉽다! 12
김서윤 지음, 이주희 그림 / 비룡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두명있는 저희집에선 교과연계도서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동안 보았던 초등교과연계도서는 국어나 독해, 역사 도서가 대부분 이었는데요. 최근에 사회 교과서와 연계된 도서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 보았습니다.


비룡소의 사회는 쉽다! 시리즈 최신간인 12권 사회를 움직이는 노동 편을 소개해 볼게요.


<사회는 쉽다 12.사회를 움직이는 노동> 은 초등학교 교과서 

사회5-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6-1 2.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과 교과 연계가 되어있어요.



차례를 살펴보면 

1. 노동, 그게 뭐지?(노동의 정의와 목적)

2. 노동, 넌 몇 살이니? (노동의 탄생과 성장)

3. 즐거운 노동을 하고 싶다면? (노동법, 근로계약서)

4. 노동,오해는 이제 그만 !(노동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

5. 노동은 나의 미래(노동자가 되기 위한 준비)

까지 매우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하고 있답니다.



비룡소,(사회는 쉽다)는 아직 ' 노동'이라는 단어조차 생소한 초등학생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처음에는 이렇게 만화형식으로 시작하는데요. 노동의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각각 색깔이 다른 벌 두마리가 나와서 쉽게 설명해주니 아이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답니다.


 

'땀이 뻘뻘 나는 힘든일만 노동일까?' , '노래나 게임을 하는 것도 노동이 될 수 있을까?' 같이

어린이들이 노동하면 떠올리는 질문들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직업 같이 생활과 밀접한 예시들을 통해서 교육활동이나 예술활동도 모두 노동이 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만화와 글로 노동에 대한 내용을 배워보고 뉴스나 신문에서 볼 수 있는 가사노동/감정노동/직업병같은 어려운 단어들도 설명해 주고 노동과 관련된 권리/노동/대한민국헌법/의무 같은 어려운 낱말까지 사전적인 의미를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좀더 전문적인 지식까지 습득 할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단순히 책을 읽어보는데서 그치지 않고 앞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다시한번 정검하는 퀴즈코너가 있어서 아이들의 사회 실력을 향상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사회 교과서에 실린 내용 뿐만 아니라 노동과 관련된 방대한 내용들을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사회는 쉽다!


사회를 어려워 하는 아이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

사회를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 해당 후기는 비룡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