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3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3
김덕영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에그박사입니다.

에그박사와 양박사, 웅박사가 나와요.

세 친구와 떠나는 똥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은 '똥', '방귀' 하면 그저 까르르 웃잖아요.

그런데 사실 이 똥에는 생물에 대한 많은 정보가 들어있어요.

자연과 생물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똥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많은 똥 이야기가 나오는데, 과연 누구 똥인지 에그박사와 함께 우리 맞혀보아요!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은 프롤로그부터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이기도 하고, 스토리도 흥미진진해요.

똥 보이에게 메시지가 왔어요.

진짜 황금 똥이 있는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해요.

어?! 황금똥을 찾았는데 사막 여우가 똥 캡슐을 땅에 묻고 있어요.

다 묻기 전에 빨리 똥 캡슐을 열어 누구 똥인지 찾아봅시다!

첫 번째 똥, 이건 누구 똥?!

똥의 단서가 나와있어요.

-하얀색을 띤다. 악취가 난다, 먹이의 형태가 거의 남아 있지 않다.

이것만 보고 맞출 수 있나요?

이 하얀 똥의 주인은 바로 '하이에나'였어요.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은 왜 그런 똥을 누는지, 그 생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어요.

하이에나는 강한 턱과 이빨을 가지고 있어서 뼈까지 전부 씹어 먹어요.

그리고 강력한 위산 덕분에 먹이의 뼈나 이빨, 썩은 고기까지 다 소화할 수 있어요.

(아, 하이에나 부럽다. 요즘 나이 먹었는지 소화 기능이 점점 떨어지던데ㅠㅠ)

그래서 뼈와 이빨에 든 칼슘 때문에 하이에나의 똥은 하얀색이었어요.

실제로 하이에나의 똥 사진도 나와요.

그리고 하이에나에 대한 또 다른 사실.

하이에나의 똥은 칼슘이 많아서 '표범무늬육지거북'은 알을 낳기 전에 하이에나 똥을 먹는다고 해요.

더럽기만 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하이에나 똥이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네요.

착실하게 에필로그까지 있는 우리의 에그박사.

모든 똥의 주인을 찾았는데 똥 보이에게 또 메시지가 왔네요.

이번에는 진짜 진짜 진짜 황금 똥이 있는 곳으로 데려다준대요.

과연 이번에는 진짜 황금 똥을 만날 수 있을까요?

똥, 방귀, 코딱지 좋아하는 초등 1학년입니다.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역시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똥 카드가 들어있어요.

책을 다 읽고 서로 똥 카드 맞추기 게임을 했는데,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책에 이렇게 부록이 같이 들어있으면 따로 독후 활동 신경 쓰지 않고, 아이가 복습도 되고 더 좋아해요.

앞으로도 소소하지만 유익한 부록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