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 이탈리아 -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사 맛보기 무한의 계단 세계여행 GO 1
김기수 그림, 김강현 글, 무한의 계단 원작, 김준우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게임 무한의 계단입니다.

일단 제목부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책입니다.

무한의 계단과 세계사가 합쳐서 모험을 시작합니다.

추천사에도 나와있듯이 '세계사'라고 하면 괜히 어렵다고 느껴요.

생소하다 보니 낯설고 어렵다고 느끼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생소하지 않게 어릴 때부터 자주 접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것도 재밌게 접한다면 분명 나중에 세계사를 배울 때 내가 읽었던 재밌는 에피소드들이 같이 떠올리면서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무한의 계단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

만화만 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재미만 추구하지 않아요.

만화로 재미있게 읽고 퀴즈로 마지막 점검까지 합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왜 세계사 이야기를 먼저 했는지 아시겠지요?

이탈리아 하면 꼭 떠오르는 인물과 사건들을 다뤘어요.

게임인 줄 아셨죠?

마치 게임처럼 시작합니다. 스타트~!!


무한의 탑에 구멍이 생기면서 무한 캡슐을 잃어버릴 위기에 처했어요.

그래서 귀여운 피니가 캡슐을 찾으러 떠납니다.

물론 쉽게 캡슐을 구할 수는 없어요.

마왕의 부하들이 계속 방해를 하거든요.

마왕의 부하들을 피해서 한이, 단이, 피니가 떨어진 곳이 바로 콜로세움입니다.

만화만 나오는 것이 아니고 피니가 콜로세움을 친절하게 설명해 줘요.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와 고대 로마 제국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이렇게 한 번 배우고 나면 나중에 세계사도 문제없겠어요!

이탈리아의 역사가 제대로 돌아갈 수 있을지,

한이 단이 피니가 어떤 흥미진진한 모험을 하는지,

아이들과 책에서 확인해 주세요.

책 뒤에는 다양한 부록이 나와있어요.

역사에서 항상 헷갈리는 것이 사건의 순서인데 주요 사건들이 연표로 나와있어요.

이렇게 공부하면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가로세로 낱말 퍼즐도 들어있어요.

책을 열심히 읽으면 다~풀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

무한 박물관 쓰기 활동지입니다.

핵심 단어를 쓰는 문제인데 오~~다 맞았어요.

갈릴레오 갈릴레이가 무엇을 만들었는지 알게 되었어요.

만화로 재미있게 배워서 더 안 잊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칠 활동지도 있어요.

2학기가 되면 유치원이든 학교든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서 배우며 국기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졌는데

마침 이탈리아 국기 색칠하기가 나와서 너무 좋아했어요.

​만화도 재미있게 읽었는데 활동지까지 너무 유익해요.

한 장 한 장 버릴 것이 없는 무한의 계단이네요!

게임하는 것처럼 재미있게 만화로 익히는 세계사.

아이들이 보고 또 보고 너무 좋아해요.

벌써 다른 나라는 없냐고 물어보네요.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