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김영진 그림책 13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간이 될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김영진 그림책 13번째 이야기.

《설날》입니다.

아마 설날이 되면 계속 베스트로 오를 것 같아요.

우리 고유의 명절에 느낄 수 있는 모든 것이 들어있어요.

마치 설날 백과사전 같아요.

그리고 역시나 우리 집 이야기 같은 공감되는 이야기와 재미있는 그린이네를 볼 수 있어요.

숨은 동물 친구들 찾기도 놓치지 마세요~

 

 

 

고모네와 작은아버지네 가족이 도착했어요.

멀리 떨어져 있어도 어른들은 자주 안부를 나눠서 아이들 소식을 다 알고 있었어요.

올해는 우리 이렇게 만날 수 있을까요?

북적북적이던 명절을 일 년째 못 본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이 책을 보면서 살짝 코끝이 찡해지더라고요.

 

집에 들어가자 맛있는 냄새가 온 집 안에 가득했어요.

맛있는 명절 음식이 한가득이네요.

음식을 하는 것이 보통 힘든 일은 아니지만 코로나로 모이지 못하고 명절 음식도 안 하다 보니 너무 그리워지는 설날 풍경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해라. 아프지만 않으면 된다."

 

 

제기 닦다가 제기차기 하러 나간 아이들.

"엄마 왜 그린이는 마스크 안 하고 밖에서 놀아?"

저희 집 5살 아이가 물어보네요.

마스크 없이 놀이터에서 제기 차는 아이들이 부러운가 봐요.

우리도 내년 명절에는 이렇게 즐길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

 

제기차기를 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해,

제기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컬러지 두 장을 겹치고 안에는 둥근 동전과 백업을 넣었어요.

고무줄로 묶어주면 끝!

 두 아이가 제기처럼 가위질을 싹둑싹둑

금방 뚝딱 만든 제기.

그럴싸하죠?

이번 설날도 다 같이 모여서 재밌게 보낼 수 없을 것 같아서 책을 보는 내내 눈물이 날 것 같았어요.

아이들에게 이렇게나마 설날을 느낄 수 있게 해 줘서 다행이었어요.

명절이 명절 같지 않은 요즘.

그린이네 설날을 읽어보면서 명절 기분을 느끼시길 바라봅니다.

우리 고유의 명절 설날.

아이들이 점점 우리 고유의 것을 잊은 채, 다른 나라의 문화들만 쫓아가는 것이 많이 안타까웠어요.

우리 고유의 것을 잊지 않도록!

우리 고유의 것을 잃지 않도록!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출판사에서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