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 질병원인 치유편 - 질병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남다른 예방법을 제시한다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마이클 그레거.진 스톤 지음, 홍영준.강태진 옮김 / 진성북스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옛날의 기대 수명에 비해, 현대의 기대 수명은 30~40살까지 늘어났다. 그만큼 의학 기술의 발달은 많은 사람들의 수명을 늘리고, 의학 기술에 대한 관심 또한 늘어났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의사들의 전유물인 의학은 서적으로 퍼져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인 의학 지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만큼 장수에 대한 욕구는 사람들로 하여금 위와 같은 의학 서적에 눈이 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전문적인 의학 서적을 일반 사람들도 읽을 수 있을 만큼 쉽게 풀어 쓰면서 실용적인 서적은 그리 많진 않다. 그에 편승하듯,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라는 책은 질환과 질병, 그리고 병을 예방하는 음식까지에 아우르는 전반적인 의학적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이 책은 질병과 질환에 대한 대략적인 현상을 설명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질환과 질병에 대한 설명과 이러한 질병과 질환의 원인, 그리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진술하고 있다. 그리고 이중에서도 15가지 조기 사망 원인들을 진술하며, 이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원인과 효과적인 음식까지도 서술하고 있어, 미래의 자기 질환과 질병을 두려워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고 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인 도서이다.

이제는 더 이상 자신의 수명을 하늘이나 막연한 기대에 기대지 말아야 한다. 현재는 자신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환경이 주어져 있으므로, 약간의 관심과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한 현재의 상황이다. 이에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은 건강 지킴으로서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