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 질병원인 치유편 - 질병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남다른 예방법을 제시한다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마이클 그레거.진 스톤 지음, 홍영준.강태진 옮김 / 진성북스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옛날의 기대 수명에 비해, 현대의 기대 수명은 30~40살까지 늘어났다. 그만큼 의학 기술의 발달은 많은 사람들의 수명을 늘리고, 의학 기술에 대한 관심 또한 늘어났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의사들의 전유물인 의학은 서적으로 퍼져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인 의학 지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만큼 장수에 대한 욕구는 사람들로 하여금 위와 같은 의학 서적에 눈이 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전문적인 의학 서적을 일반 사람들도 읽을 수 있을 만큼 쉽게 풀어 쓰면서 실용적인 서적은 그리 많진 않다. 그에 편승하듯,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라는 책은 질환과 질병, 그리고 병을 예방하는 음식까지에 아우르는 전반적인 의학적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이 책은 질병과 질환에 대한 대략적인 현상을 설명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질환과 질병에 대한 설명과 이러한 질병과 질환의 원인, 그리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까지 진술하고 있다. 그리고 이중에서도 15가지 조기 사망 원인들을 진술하며, 이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원인과 효과적인 음식까지도 서술하고 있어, 미래의 자기 질환과 질병을 두려워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고 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실용적인 도서이다.

이제는 더 이상 자신의 수명을 하늘이나 막연한 기대에 기대지 말아야 한다. 현재는 자신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환경이 주어져 있으므로, 약간의 관심과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한 현재의 상황이다. 이에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은 건강 지킴으로서의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