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Q&A
이혜송.이혜홍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과거와 현재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더 나은 모습이 되기를 바라면서.

나는 이 책을 꼭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의 저자는 이혜송과 이혜홍으로,

1장부터 5장까지 총 5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총 500개의 질문을 통해

나를 찾아가는 질문을 담아놓았다.


1장 회상의 계단에서는 '과거의 나와 마주하는 계단' 총 92개의 질문,

2장 머무름의 계단에서는 '현재의 나와 마주하는 계단' 총 156개의 질문,

3장 그림자의 계단에서는 '숨어 있는 나와 마주하는 계단' 총 54개의 질문,

4장 진실의 계단에서는 '진실된 나와 마주하는 계단' 총 83개의 질문,

5장 도약의 계단에서는 '내일의 나와 마주하는 계단' 총 115개의 질문으로 되어있다.

요즘 정신없던 하루를 보내던 중, 조금씩 틈틈이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면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 하는 막연했던 것에서

'아 내가 이때는 이랬었지...', '나는 이런 사람인가보다.' 라며

나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그래도 아직은 잘 모르는 것이 많은 게 분명하지만)



마무리단계에 있던 이 질문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이 중에서 나를 잘 나타내는 단어 10개는 무엇일까,

나의 모습과는 거리가 먼 단어 5개는 무엇일까,

그리고 현재 나에게는 없지만 갖고 싶은 단어 5개는 무엇일까.



마지막 epilogue에서 저자는 말한다.

인생은 우연히 시작되기도 한다고.

우연히 내 마음에 들어온 한마디의 말이

우연히 내 마음에 들어온 한순간의 선택이

우연히 내 마음에 들어온 한순간의 시작이

지금의 당신을 만들었을지 모른다고 말이다.


글은 말의 힘보다 강하다고 한다.

단순히 내 생각을 머릿속에서만 두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말로 내뱉고, 또 글로 정리할 때

훨씬 더 깊이 있는 나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무언가를 끝까지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prologue 中)



나를 아끼고 사랑한다면,

나의 소중한 삶에 대해 되돌아보고 더 나은 나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의 질문들을 하나하나 채워가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의 이야기 책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나는 나만의 책을 소장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