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읽어주는 여자>로 우리에게 알려진 대한민국 1호 아트 콜라보 디렉터 한젬마.
이번 그녀의 책은 <아트 콜라보 수업>입니다.
제목에서도 느껴지듯 책은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 강의를 듣는 것처럼 여러 사진과 그림들로 차근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례들을 통해서 저자의 말에 더욱 신뢰가 높아졌습니다.
공유와 공존, 융합의 시너지인 콜라보.
그럼 아트 콜라보레이션이란 무엇일까요?
저자는 예술과 협업하는 작업을 총칭하는 모든 것이라고 말합니다.
스토리와 미적 요소를 중시하는 소비가 늘어나면서 예술의 이미지를 이용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모든 것에 예술이 가미되는 순간 소비자가 고급스러움을 느끼는 것도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명작, 화가, 디자이너, 연예인, 셀레브리티 등과 손잡고 아트를 접목하여 소비자의 호응을 높이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아트 콜라보는 이미 우리에게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의류, 신발, 그릇, 화장품, 약, 음료 등등 우리가 소비하는 거의 모든 것에 들어와 있다고 해서 과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