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바이올린
진창현 지음, 이정환 옮김 / 에이지21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역사상 위대한 족적을 남긴 위인들의 공통점은 남들과 다른점은 시련과 좌절이 있더라도 굽히지않고 뜻한바를 인내력으로 모든 시련을 이겨낸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진창현 선생님은 처음 출발 부터 매우 어려웠다. 시대상황도 그렇고 주변 여건도 항상 최악의 상황에서 시작을 해야 하기 때문이고 특히 일본에서는 재일 한국인에 대한 핍박에 도저히 이루지 못할것 같은 일들을 특유의 끈기와 인내심으로 극복했기에 더욱 더 위대한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훌륭한 연주가 보다는자기가 제작한 악기로 모든 사람들에게 천상의 바이올린 소리를 들려줄 수 있다는 역할로 훌륭한 연주가 못지않는 장인이 되셨네요.  모진 세월을 이겨낸 어머니때문에 당신도 그 모진세월을 이겨낸 원동력이 되었는데, 역시 여자는 약해도 어머니는 위대하다라는 속담이 허구가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남들이 손가락질 하든지 어떤 역경이 닥치든지 괘이치 않고 묵묵히 자기일을 고집하는 장인정신은 평범한 나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위대한 인물이란 역사상 큰업적을 남긴 사람 뿐아니라 이렇게 자기가 하고 싶은 길을 걸어온 진창현 선생님 같은 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진창현 선생님이 오래 오래 사셔서 더욱 훌륭한 악기를 만드셨으면 좋겠구요, 진창현 선생님과 같은 훌륭한 분을 알아보지못한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은 반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