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의 특별한 도전! - 건강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14
유지은 지음, 김미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보면서

동준이와 친구들이 건강을 지켜 줄 고마운 줄넘기에게 붙여 준

이름들을 알아 보았어요.

엄마는 기억도 안 나던데

아영이는 이름들이 재미나서 그런지 넘 잘 알고 있어서 놀랐네요.^^
그리고 선생님이 동준이에게 가르쳐 준 줄넘기 하는 방법을

 책에서 찾아 순서대로 적어 보기도 해 보았어요.



 

<책을 읽고 나서>

책을 읽고 나서 아영이만의 생각을 들어 보는 생각퀴즈를 풀어 보았어요.

지후가 동준이를 위해 곰돌이 스티커가 붙은 줄넘기를 준비해 왔지만

동준이는 기분이 나빴었죠.

아영이가 두 사람의 친구라면 둘의 오해를 풀어 주기 위해

동준이와 지후에게 어떻게 이야기할 지 적어 보았어요.

그리고 아영이가 알고 있는 건강 습관을 친구에세 소개해 주기도 해 보았어요.

아영이는 몸에 좋은 음식 먹기와 자전거 타기를 권해 주고 싶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아영이의 겨울방학을 위한 건강한 생활계획표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런 거 처음이라 그런지 취지에 맞게 제대로 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완전 재미있어 하면서 즐겁게 해 주었네요.^^

근데 건강한 생활 계획표대로 실천을 잘 할 수 있을지...ㅎㅎㅎ​ ​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