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1
김아영.Jennifer Grill 지음 / 사람in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법 공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동사!

그 중에서도 구동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많고 많은 구동사 암기 결코 만만치 않잖아요

시중에 구동사 관련 교재들이 많긴 하지만

모두들 사전식으로 딱딱하게 알파벳 순서로 나열된 교재들이 많은데

[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 영문법 교재는

각 주제별로 쉽고 재미나게 구동사를 공부할 수 있어서 넘 좋더라구요.

교재 두께가 두꺼워서 기존 교재들처럼 질리는 스탈인가 했더니

여유롭고 깔끔한 구성과 편집이 가독성 좋게 되어 있어서

공부할 의욕 제대로 불러 일으켜 줬네요.ㅎㅎㅎ

전체 25개의 주제에 따른 상황별 대화 속에서

구동사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 영문법 교재는

영어회화지문이 제공되어서

초, 중급 기본 영어 회화 교재로도 넘 좋지만

각 과마다 회화지문에 나왔던 구동사들을 자세하게 공부한 다음에

grammar point, vocabulary point와

cuiture point가 제공되어서

영단어와 영문법 공부와 함께 어학 외적으로

미국인들의 생활과 문화까지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네요^^



영어회화는 물론 영문법 공부하기에 좋은

[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 교재

산뜻하고 깔끔한 페이지 디자인이 넘 맘에 드는데요.


각 레슨은 5장 정도에 걸쳐 알차게 구성되어 있네요.



각 레슨 시작은 다양한 상황별로 구동사 표현이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간 구어체 회화 지문으로 시작하네요.

QR코드로 간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구요.

앞으로 배우게 될 구동사 표현은 진하게 표시되어 있어요.

영어회화 지문을 읽으면서 볼드 표시된 구동사는

어떤 뜻일까 생각하면서 끝까지 읽어 보네요.


오른쪽에 우리말 해석이 되어 있으니

자신이 이해한 내용과 같은지 바로 비교해 볼 수 있어요.







< Phrasal Verbs >에서는 회화 본문에 나왔던 구동사들을

예문과 함께 꼼꼼하게 공부해 보는데요.

각 레슨마다 3장에 걸쳐서 10개의 구동사들을 공부하네요.

10개라 부담없이 열공할 수 있겠어요.^^





각 구동사마다 영영 풀이와 우리말 뜻을 먼저 알려 주고 나서

그 아래 해당 구동사가 들어간 예문들을 구성해 놓고 있어요.

형태는 같지만 다른 뜻으로 쓰이는 구동사들은

어디에서 나왔던 구동사인지도 친절하게 알려 줘서

다시 한 번 더 복습하고 넘어가게 해 주네요.

중간 중간 컬러풀한 사진들이 함께 수록되어서

이해하기도 좋고 공부할 맛 나게 해 주지 말입니다.ㅎㅎ





원어민에게 바로 쓸 수 있는 현실감 넘치는 예문들이 풍부해서

넘 좋은 사람in [ 미국인 사용빈도 다반사 영어회화 구동사 ] 교재

예문들은 여러 번 소리 내어 읽기 하면서 많이 들으면 좋은데요

다른 영문법 교재의 음원에 비해 빠른 속도의 음원이긴 하지만

원어민이 말하는 속도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네요.

말은 천천히 한다고 해도 듣기는 내 맘대로 조절할 수가 없는 거니깐요 ㅠㅠ





< Phrasal Verbs > 학습 후엔

< grammar point >에서 다양한 예문과 함께

중요한 문법 포인트와 이디엄 표현들을 알려 주고 있어서

영문법 공부와 숙어 공부까지 제대로 할 수 있어서

구동사 학습과 함께 영문법 공부 더 깊이 있게 하고픈 이들에게 추천하네요.




< vocabulary point >에서는 구동사를 더 깊이있게 공부해 보는데요.

각 레슨에서 공부한 의미 이외에도

다양한 의미들을 갖고 있는 구동사들이 많죠.

각 레슨에서 알아 본 구동사의 의미 이외의 다양한 의미들,

또는 각 레슨에서 공부한 구동사와 비슷한 의미나 반대되는 의미 등

관련있는 다른 구동사들에서도 알아 보면서

어휘를 확장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cuiture point >에서는 어학 외적으로

각 레슨의 주제와 관련된 미국 문화 관련 포인트들을 함께 소개해 줘서

미국인들의 생활과 문화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네요.




각 레슨 마지막에는 < pop QUIZ! >가 구성되어서

앞에서 배운 구동사에 얼마나 익숙해졌는지 체크해 보고,

뜻이나 생각나는 영어 표현 등을 써 보면서

각 레슨을 정리해 보게 하는 알찬 구성 칭찬합니다^^




사람in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