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 서울대생 13인의 독서이력
김선민 외 12인 지음 / 리딩엠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부모 필독서 & 초등권장도서 

서울대생 13인의 초등 시기 독서 이력

< 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독서!

초등 학부모라면 다들 우리 아이에게 

어떤 책을, 어떻게 읽혀야 할 지 ...

어떻게 우리 아이 독서 습관을 길러 주는 게 좋을 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독서에도 왕도가 있다???

서울대생 13인의 초등시기 독서 이력과 독서노하우를 통해

효과적인 독서 전략을 알려 주는 

< 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 

역시나 서울대 입학의 기본은 어릴 때부터 탄탄하게 다져진 

독서 습관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었는데요.

서로 다른 독서환경, 서로 다른 전공을 가지고 있는 서울대 학생들이 

초등학교 시기 자신의 독서환경, 독서이력, 독서노하우를 알려 주고 있어요.

특히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6학년까지의 독서가 

자신들의 학력과 진로, 삶의 방향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세심하게 소개해 주고 있어서 초등학생들에게

인생 멘토 역할을 해 줄 수 있겠더라구요.

서울대생의 생생한 독서 노하우를 담은

학부모 필독서 & 초등권장도서 

 < 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

책 읽기에 흥미를 갖고 중고등 독서 습관을 잡아 줄 기틀이 되는

초등 시기 독서를 어떤 책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서울대생의 실제 경험담과 인터뷰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초등 자녀를 둔 부모라면 꼭 읽어야 할 학부모 필독서이자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필요성은 물론 시기별로 효과적인 독서 전략과

독서를 통해 학습능력을 최대화하는 단초를 얻을 수 있어서

학생들이 직접 읽어 보면 넘 좋을 초등권장도서네요.


서울대생 13인의 초등 시기 독서 이력

 < 초등시기 나는 이렇게 책을 읽었다 >는

- 책 읽기로 배경지식 쌓으면 공부가 즐겁다

- 초등시기 독서가 인생을 좌우한다

- 독서이력이 적성, 진로를 결정한다

- 책 읽기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 독서광이 우리 아이들에게 보내는 독서편지

이렇게 전체 6파트로 구성해서 

초등 시기 효과적인 독서 방법을 세세하게 알려 주고 있어요.

마지막엔 부록으로 < 초등 학년별 추천도서 목록 >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초등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각 학년별로

어떤 책을 읽히면 좋을지 참고할 수 있어서 좋네요.




리딩엠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