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자녀에게 꼭 남겨주어야 하는 그것 - 엄마가 읽고 아빠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책!
김원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4:6).

우리 인생에서 노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사람은 별로 노력하지 않아도 좋은 만남이 나타나고 과분한 기회가 온다. 나는 30년 가까이 목회하면서 목회는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한다. 우리 인생에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은혜이다. 그 중요한 은혜는 겸손할 때 부어진다. p81

 

부모들이여, 자녀에게 믿음의 유산을 물려주라. 믿음의 유산 안에 부유함이 있고 명성이 있으며, 은혜가 있고 은총이 있다. 믿음의유산 안에는 영원한 천국 기업이 있다. 자녀들에게 영적은 유산을남기는 일을 미루지 말라. 오늘 자녀와 함께 영적인 대회를 나누어보라. 오늘 구원의 확신을 점검해보라. 매일 밤 당신이 경험한 하나님을 자녀들에게 나누어보라. 하나님은 부모인 당신을 통해 당신의자녀들을 영적인 거장으로 키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최고의 기회는 매일 지나가고 있다. 당신의 자녀들을 영적인 거장으로 만들라. 그것이 부모에게 주어진 최대의 미션이다.

p123

 

세상에 있는 모든 자녀는 엄마 앞에서 작아진다. 엄마가 그 자녀보다 학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미모가 뛰어난 것도 아니다. 단지엄마의 사랑이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상의 모든 자녀는 엄마 앞에만 가면 작아지는 것이다. 엄마가 자녀를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본능이다. 당신이 엄마라면 그 사랑에다 지혜를 더하라. 지혜로운 엄마는 아이에게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p177

 

글쓴이 김원태 목사는 세 자녀를 둔 아버지이자 남편으로서 자녀를 성경대로 양육하면서 부모가 자녀에게 남겨주어햘 소중한 4가지 지혜를 알려주고 있다.

첫째, 부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추억을 물려주라는 것이다. 사람은 추억을 먹고 사는 동물이며 자녀의 자존감을 흔드는 말을 하지 말고 함께 있어주는 시간을 갖으라는 것이다. 인생의 짧은 시간을 좋은 추억으로 가득하게 만들어주라는 것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물어봐도 부모와 함께 한 모든 시간과 장소를 즐거운 마음을 기억하고 있음을 본다.

둘째, 평생 이기는 인생을 살게 할 좋은 습관을 물려주라는 것이다. 일상에서 가장 기본적인 습관을 가르치며 자기 주도적 공부습관을 갖게 하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독서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다. 또한 메모습관, 운동하는습관. 생각하는 습관,감사습관, 영적습관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는 나의 모습을 많이 돌아보게 되었다. 자녀에게 잔소리가 아닌 나의 삶을 통해 가르쳐야함에도 원리를 전하려고 하지는 않았는지 반성하며 지금이라도 삶으로 가르치기를 소원한다.

셋째, 평생을 이끌어갈 비전을 심어주라는 것이다. 비전은 하나님이 자녀들에게 심어놓으신 씨앗이기에 하나님안에서 꿈을 꾸고 이루어가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우리 자녀들에게 주신 달란트가 무엇인지를 잘 발견하고 주님을 위해 쓰임받도록 기도해야겠다.

 

넷째, 영원히 후회하지 않을 믿음을 가지게 하라는 것이다. 다른 것을 주지 못했을지라도 믿음의 유산만큼은 전수하기를 소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