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과학대전 - 괴짜 과학자 로버트 매튜스의
로버트 매튜스 지음, 이영기 옮김 / 갤리온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받고 난다음에 책 앞뒤를 보았다. 앞면에는 괴짜 과학자 로버트 매튜스의 기상천외 과학대전이라고 써져 있었다. 그리고 뒷면에는 과학선생님들이 먼저 읽고 추천하는 책이라고 써져있고 선생님들의 한마디 정도가 적혀있었다. 거의 한마디 내용이 학교 학생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책, 재밌다는 내용이였다. 그래서 책을 끝까지 다봤다!. 보니까 어떻게 보면 유용할꺼 같다고 생각했다. 근데 정말 재밌었다. 전부다 과학으로 된 책이지만 재밌었고 부분부분에 재밌는 것도 있었다.

우리 몸의 과학에서 외계생명체 까지 신비로운 생명과 자연의 세계에서 다이어트를 돕는 과학이라고 있는데 보통우리는 칼로리가 낮고 짠 음식을 안먹거나 굶는 다이어트를 하는데 여기선 정말 확실히 따진다 ! 음료수를 차갑게해서 마시는건 좋지만 음료수를 많이 마시면 안되고 운동할때는 뛰면 관절에 무리가 가니까 매력적이고 보통 걸을 때 보다 빨리걷고 꾸준하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전부 다 과학용어로 되있는 단어로 운동할때 전자 속도 등등...또 침팬지가 말을 하고 아무 사람도움없이 침팬지에게 수화를 가르 친다는 내용도있었다 .. 그리고 과학으로 이루어진 세상에서는 작은비행기가 큰 여객기보다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까? 라는 주제에서 전부다 과학용어로 된 말을 쓰고 더 자세한 내용은 별로 없었지만 과학자들은 이런 걸 알게 되면서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했다. 그외 지구, 별에 대해서도 있었는데 행성에 대해서 봐도 봐도 신기한게 많았었다. 만약 내가 과학자 였더라면 어려운 과학용어를 만들어 내면서 계산하면서 생각만해도 100번이고 포기했을 것이다... 이런 과학자 들이 너무 놀랍고 존경스럽다..!!

정말 재밌고 호기심이 막 가는 책이였다. 괴짜 과학자 로버트 매튜스 선생님도 정말 재밌게 잘 한것 같다.과학책중에 그래도 제일 재밌었고 몇번씩이나 끝까지 다 읽어 본 책이다.! 근데 내용 설명이 쫌 없던 부분도 있었지만 여기에 나와있는 과학 다이어트를 나중에 꼭 한번 해볼 것이고 이책 보면서 지식이 좀 늘어서 좋은 것도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