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가 눈뜰 때 소설Y
이윤하 지음, 송경아 옮김 / 창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세빈은 호랑이령 주황 부족이다. 세빈은 환 삼촌처럼 우주군 선장이 되는 것을 꿈꾼다. 그걸 위해서 우주군 생도로 선발되었다. 그런데 환 삼촌이 반역죄로 기소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세빈은 우주군에 입대해서 민, 세나 등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삼촌의 비밀에 한 발자국씩 다가가게 된다.



설정이 굉장히 흥미로웠다. 한국 설화를 이런 식으로 쓸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 호랑이, 구미호, 고블린(도깨비), 용, 이무기, 천인, 무당, 주술 거기다 삽살개까지 등장하는데 SF소설이라는 점이 이 소설의 가장 큰 매력 같다. 한국 설화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이 소설을 읽고 더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여기저기서 깜짝 등장하는 한국 문화를 찾는 재미도 쏠쏠했다. 영상화가 확정된 책이라고 들었는데 앞으로 한국과 관련된 이야기가 더 많은 사랑을 받으면 좋겠다.

저는 호랑이가 명예롭게 복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습니다.

호랑이가 눈뜰 때 중에서

13살 밖에 되지 않은 주인공이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한 번쯤 다른 세계에 깊이 빠져보고 싶을 때 추천하는 책이다.


가상캐스팅

정의로운 성격의 세빈은



여진구 배우님

구미호인 민은



신예은 배우님

세빈의 동경의 대상인 환은



현빈 배우님으로 가상캐스팅 해봤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