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무엇을 사야 하는가 - 부의 도약을 위한 성장주 12
김단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무엇을 사야 하는가의 저자 김단님은 비즈니스 연구가로서 오랜 경험을 통해 해당 종목이 가진 힘과 더불에 처한 환경까지 더해져야 상승효과가 완성된다는 것을 깨닫고 미국의 데이터에 기반되지 않은 국내 증시 환경과 한국인의 투자 감성에 맞게 조율하고, 가치 투자자의 시야를 넓히는데 기여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저서를 집필한 경력이 있으시더라고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식, 코인, 부동산에 대한 투자 열풍이 광적일 정도로 대단했었는데요, 지금은 경기 침체로 인해 다소 가라앉은듯해요. 저 역시 얼마 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주식에 투자한 대부분이 쭉쭉 마이너스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어요. 큰 금액이 아니라서 상승세를 기다리고 있으면서 혹시 지금이 매수 타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래서 김단님의 우리는 무엇을 사야 하는가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주식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지식에 대한 설명과 회사의 재무제표를 보고 투자하는 방법 등.. 가장 기본적인 설명이 주를 이루었을 거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정말 신선하게도 기본적인 지식은 간단하게 설명하고 딱 꼬집어서 가치 투자를 위한 5업종 12종목을 적어놓았더라고요. 여기서 반전은 다 읽고 나면 공부를 탄탄하게 해야 함을 스스로 느끼게 되는거랍니다.

투자는 성장기에 들어서기 전인 유년기에 해당하는 기업을 골라 그들이 건장한 성인으로 자라나기 직전까지 기다려야 온전한 과실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즉 유년기에 해당하는 기업을 골라 기다림의 미학으로 멀리 보고 인내해야 한다는 거죠.



그러기 위해서는 열린 가능성이 있는 업종을 골라야 하는데, 우리는 무엇을 사야 하는가에서는 5가지의 종목을 추천하고 있답니다.

  1. 드라마 제작 산업

  2. 웹툰 산업

  3. 패션 산업

  4. 플랫폼 자회사 보유기업

  5. 미용 기기 산업

위의 5가지 종목을 기준으로 각각에 세분화된 종목으로 12가지를 알려주면서 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기 좋았어요.

저는 드라마와 웹툰 쪽으로는 괜찮을지도..라는 생각은 있었지만 자세하게 알아보지는 않았었는데요,

우리는 무엇을 사야 하는가에 적혀 있는 상세한 내용을 읽어보니, 이렇게 분석하고 공부해서 도전하는 게 진정한 투자라는 걸 느끼네요.

예로 송중기 배우의 <재벌집 막내아들>의 제작사인 래몽래인에 대한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구체적인 분석과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설명이 나와요. 그냥 유명 배우의 드라마구나라고 단순히 생각했던 부분들을 관점을 바꾸어서 살피면 안 보였던 부분들이 많이 보이고, 웹 소설 원작의 인기와 송중기 배우에 대한 팬덤의 영향이 매출 이익에 반영되어 주가에 미치게 될 영향까지 못 보던 세상의 눈을 뜨여주더라고요.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분들이 물건 하나, 광고 하나까지 그냥 넘겨보지 않고 아이템을 찾는다고 하더니

책을 읽으면서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어요.



그동안은 남들이 말하는 대로 이렇게 저렇게 흘러가면서 조금씩 하다 보니 큰 이익도 없었고, 경기 상황에 많이 이끌려 다녔었는데요 이 책을 통해 투자 공부를 해야 될 필요성을 느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