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 한식 - 내 입맛에 맞는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레시피 130
박지아 지음 / 경향BP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한식 키토 레시피가 많았으면...

내 입맛에 맞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없는 걸까?

내가 알던 그 맛들을 키토식으로 바꿀 순 없을까?라는 3가지의 고민을 시작으로 레시피를 만들게 되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키토한식을 출판하게 되었다고 해요.

요즘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는 키토제닉이 정확히 무슨 뜻인지 몰랐지만, 왠지 키토한식이라는 제목이 끌려서 체중조절의 식단을 도움받고자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키토제닉 :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적게 섭취하고 지방을 많이 섭취(저탄수화물·고지방) 하는 방식의 식이요법이다. 체중 감량 효과가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문각

키토한식은 건강하고 즐거운 체중감량의 레시피를 추구하기 때문에 제가 가장 좋았던 점,

첫 번째는 이상적인 저탄고지의 비율인 탄수화물 5%, 단백질 25~35%, 지방 60~70%를 꼭 맞추어서 강요한 레시피가 아니라는 점...

두 번째로는 레시피가 한식이라서 온 가족이 부담 없이 같이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랍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건강한 식재료에서 나오듯이 식재료 손질하는 법과 보관하는 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평소에도 생활의 지혜로 쓸 수 있어요.

대사증후군의 염려로 현미밥을 주로 먹는데 키토한식의 발아현미곤약밥을 읽으면서 현미의 GI 지수가 낮아서 좋지만 렉틴이라는 식물의 독소를 함유하고 있기에 발아현미를 먹어야 된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단순히 발아현미가 불리지 않고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줄 알았는데, 새로운 사실을 배웠답니다.

레시피만 봐서는 일반 요리책과 차이를 느끼지 못할 만큼 메뉴가 집밥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구성이었으며, 특히 저당질고추장과 아보카도고추기름등은 몸에 좋은 양념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키토한식은 새로운 요리보다는 집밥으로 먹을만한 메뉴들을 저탄고지의 비율에 맞추어 구성해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어서 주방의 책장에 쏙 꽂아둔 비법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서평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