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 오늘 당신의 임무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에 감사합니다를 몇 번이나 말할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저는 수십 번은 말하는 거 같아요.

직업상 모든 일 하나하나에 감사합니다를 내뱉고 아이들에게도 수없이 '고마워'를 말하도록 하고 있어요.

그런데 과연 정말 감사해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한 적은 몇 번일까요?

대부분 자동으로 내뱉는 언어에 가까웠던 거 같은데요,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를 읽고서는 왜 의식적으로라도 감사를 해야 하고 습관으로 자리 잡아야 하는지 깊고 느꼈답니다.

엄남미 작가님은 삶에 불평이 가득하고 막막한 미래에 대해 불안하던 중 자기 계발서를 1만 권 이상 읽고 깨달음을 얻어 그때부터 감사를 연구했다고 해요.

감사메모를 세상에 전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불평하는 삶이 놀랍도록 긍정으로 바뀌어서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학을 전파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는 어려운 책이 아니라서 누구나 편하게 읽고 한번 읽기 시작하면 몰입도도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도서에요.

나쁜 일이 생겼을 때 안 좋은 생각을 하면 부정적인 주파수가 계속해서 안 좋은 일을 끌어당긴다.

하지만 그때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면 불행의 쇠사슬이 끊어진다.

물리학자가 말한 감사 과학에서도 펜듈럼을 끊어버리는 방법이 '긍정'이라고 했다.

전화위복이 되어 행복해지려면 끊임없이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를 자신에게도 말해줘야 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본인의 사례뿐만 아니라 감사의 힘으로 성공하고 행복해진 다름 사람들의 사례도 충분히 언급하고 있어요.

그래서 기록하는 걸 귀찮아하는 제가 책을 덮자마자 남아돌고 있는 노트에 하루 일과를 정리하며 감사메모를 적어봤답니다.

예전에는 이런 기록은 거창한 거라 생각해서 스트레스 받았을 테지만,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속에 나와 있는 여러 노하우를 참조하면서 간단한 것부터 기록을 적어보았더니 놀랍게도 하루 안에도 너무나 많더라고요.

그동안 소소한 일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지 않았기에 남과 비교하면서 휘둘렸던 거 같아요.

감사할 일을 찾기가 어려운 사람이라면 저처럼 책 속에 나와있는 팁을 활용한다면 수월하게 감사메모를 적을 수 있답니다.

완전한 행복으로 가는 단 하나의 법칙! 기적을 만드는 감사메모~

제가 3개월 매일 쓰기가 성공하면 가족들에게 권해보려고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