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재건축 투자
김선철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부동산 책 중에서 재건축에 관련된 내용만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게 풀어놓은 책이라서 궁금함이 생겼다. 마침 재개발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시점이어서 읽어보게 되었는데, 재건축 위주의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부알못인 나로서는 재개발에 연결 짓기는 약간 어려웠지만 재건축의 매력에 대해서는 충분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거 같다.

마법의 재건축 투자의 저자 김선철 님은 부동산학과 박사로서 SK건설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에서 20여 년간을 근무하셨고, 현재도 도시재생사업 부문 부대표로 현업에서 재직 중이라고 하시니 죽어있는 정보가 아닌 팔딱팔딱 살아 있는 정보와 미래를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다.

마법의 재건축 투자에서 저자는 평범한 샐러리맨이 5천만 원 정도의 여윳돈을 모으기도 어려운데, 3천만 원으로 재건축에 성공한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현재 보이는 것만이 아닌 미래에 구현될 가치에 투자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게 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다.

이 책은 학생들에게 강의하듯이 교수와 학생의 대화체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좀 더 이해도가 높은 장점이 있었다.

마법의 재건축 투자 1부에서는 1억 원을 투자해서 35억 원이 된 실화를 통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희망을 화두로 던지며, 최근의 인구감소가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부터 앞으로의 주거 형태의 변화로 인해 변해가는 부동산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또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신탁 방식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처음 알았던 정보를 쉽게 이해하도록 알려주어서 좋았던 부분이다.

2부에서는 3천만 원으로 재건축 실전 투자를 한다는 마음으로 실전 투자 7단계를 설명하고 있다.

실제 남양주의 이슈가 있었던 평내 진주 아파트와 오남리 진주 아파트를 예로 들며 비교, 물건 선정, 투자, 위험관리까지 마치 내가 임장 다녀와서 고수에게 상의하는듯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점이 인상 깊었다.

3부는 재건축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으로 재건축 사업 추진 10단계를 소개하고 투자 대상 아파트의 정보 수집과 사업 타당성을 꼼꼼하게 분석하도록 도움말을 주고 있다.

4부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될 부의 축적을 위한 도구, 부동산의 기본적인 내용들을 설명함으로써 마무리를 짓고 있다.

마법의 재건축 투자는 전체적으로 부동산이 필요한 이유, 앞으로의 전망,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재건축에 대하여 많은 부분을 잘 정리해서 알려 주고 있다.

'서울시 소규모 주택 정비 사업 대상 리스트'도 부록으로 들어 있어서 자료를 찾아보고 실전을 연습할 때 훨씬 도움이 될 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서평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