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첫 미래 교육 - 디지털 금수저를 물려줘라
임지은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가 되어보니 항상 내 걱젱어 앞서 자식 걱정이 우선시 된다.

1년동안 ㅣ너무나 빠른 세상의 변화에 살다 보니, 내 앞가림을 하느라 바빴지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아이들의 교육이 이대로 괜찮은지 항상 걱정이었다.

그런데, 우연히 만난 내아이의첫미래교육 표지에 있는 '디지털 금수저를 물려줘라'라는 제목이 너무나 강렬해서 책을 읽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 학벌의 시대는 점점 저물고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ㄷ 바뀌었는데, 부모 세대의 교육 방식을 자녀에게 강요한다면 아이들이 미래의 세계에서 적응하고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제는 모두가 1인 미디어가 되는 시대이다. 단순히 디지털의 노출이 두려워서 내 아이를 생산자로 키우지 않고 단순한 소비자로 남게 할 것인가? 디지털유목민인 부모세대와 달리 아이들은 디지털 원주민인다. 안전하고 올바르게 디지털 사용하는 방법을 같이 의논하고 디지털 세상에서 빠른 변화와 소통을 경험하게 해주어야 한다.

인공지능의 시대, AI가 추천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AI의 움직임에 지배되어 살지 않으려면 갖추어야 할 기본 내용은,

첫번째 비판적사고를 길러라.

두번째 독서를 통해 나만의 창의성을 키워라

세번째 생각의 힘을 키우기 위해 글쓰기를 해라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해서 아이들을 입시 위주의 옛 공부법에 내몰지 말고 새로운 시대에 맞는 지식을 발빠르게 가르치라는 저자의 말에 큰 공감을 받았으며, 요즘에 특히 고민되는 자녀의 교육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 리뷰는 도서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