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가 시작되었어요.

 

아직 진도상 1학기 내용을 마무리 하고 있지만

 

2학기 진도가 시작될 테니 문제집을 준비하고 조금씩 예습을 해야죠.

 

천재교육의 유형 해결의 법칙은

 

개념 해결의 법칙-유형 해결의 법칙-응용 해결의 법칙 시리즈 중 두 번째,

 

유형편에 해당합니다.

 

개념편에서는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다뤘다면

 

유형편에서는 학습한 개념을 다양한 유형에 맞춰 적용하고 있습니다.

 

핵심 개념이 먼저 제시되면 아주 기초적인 문제부터 적용을 해보고

 

유형 탐구에서 유형별로 문제를 제시해줘요.

 

특히 잘 틀리는 유형이나 창의+융합 문제가 제공되는데요.

 

기초 문제는 잘 풀던 아이가 딱 이 유형들에서 막히기 시작하네요.

    

 

모든 유형 문제가 끝나면 레벨 UP 문제로 조금 수준을 높이는데요.

 

아무래도 어려운 문제가 섞여 있으니

 

혼자 해결하기 힘들 수 있잖아요.

    

 

그 때 QR 찍어보면 짜잔~

 

인강처럼 설명을 들을 수가 있구요.

 

[유사]라고 표시된 문제는 유사 문제가 제공되어

 

다시 한 번 같은 유형을 연습해 볼 수 있어요.

 

마지막은 2회에 걸친 단원평가로 단원을 마무리 할 수 있지요.

 

학교에서 단원평가 볼 때를 대비하여 별책으로 단원평가 문제집이 제공되니

 

충분히 문제를 풀어 볼 수 있군요.

 

 

 

수학은 기본 개념이 중요하니 문제 풀이식의 학습은 지양하라고 하지만요.

 

사실 아이들이 기본 개념를 이해했지만 문제에 적용 못 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래서 충분히 다양한 유형을 접하고 익히며

 

기본 개념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도 중요하죠.

 

기초문제부터 실생활에 접목된 응용 문제에 이르기까지

 

유사 문제와 단원평가 부록까지 충분히 활용하면

 

한 단원에서 다룰 수 있는 거의 모든 유형을 접할 수 있을거에요.

 

2학기에도 유형 해결의 법칙을 활용하여

 

탄탄한 수학 실력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