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회화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독학 첫걸음
조승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APANESE

핵심패턴만 담은 독학 첫걸음

일본어회화 순간패턴 200

조승연 저/동양북스

 

 

고등학생인 딸래미가 독학으로 일본어공부하고 있어요.

다양한 교재와 일드나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익혔는데 꽤나 잘 하더라구요.

최근에는 JLPT 시험도 봐서 합격까지 했더랬죠.

올초엔 아이가 가이드겸 친구3명과 일본여행도 다녀왔구요.

초등때부터 관심을 가지더니...그땐 제가 알려주는 입장이었는데 이젠 딸아이에게 물어봐야겠더라구요.

 

저는 예전에 한 3개월정도 배운 것이 전부라서 현재는 히라가나 겨우 알고(카타카나는 잊어버렸어용)

간단한 단어나 대화정도 아는 수준이거든요.

일본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같다보니 쉽게 접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시작했는데 마구잡이식으로 암기하다보니 문장들이 실제로는 잘 쓰이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특히 한자가 나오니 더 어렵게 느껴지고 입문단계만 항상 반복하고 있는 실정이더라구요.

이 교재는 실제로 일본에서 사용되고있는 살아있는 문장들을 담았다고해요.

 

 

본문 전체를 들을수 있는 MP3CD가 특별부록으로 들어있어요. 

운전할 때나 회화공부할 때 틀어놓고 열심히 들어야겠어요^^

저처럼 히라가나가 헷갈리거나 카타카나가 생각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오십음도표를 만들어놓았어요. 탁음, 반탁음도 익히고 ㅋ 옛날에 처음 일본어 공부하던 때가 생각나네요.

히라가나 쓰는게 꽤나 재밌었는데 말이죠.

책표지에 쓰여진 일본어서체가 정말 다양하고 이쁘고 귀엽고 참 일본스럽다는 느낌이 들어요^^

노트에 예쁘게 따라 써보고 책을 들춰보며 읽고있으니 아들녀석이 관심을 가지네요!

 

플래너도 있는데요.

하루에 5패턴씩 8주면 완성됩니다.

뭐든지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죠!! 열심히해서 가족들 데리고 일본여행 다녀와야겠어요 ㅋㅋ

 

 

첫번째 패턴은 ~이다, ~입니다 인데요.

예전에 일본어 처음 배울때 히라가나, 카타카나 외우고

숫자, 요일, 인사말, 호칭등등 외웠던게 조금씩은 생각이 나더라구요.

배운 내용 떠올리며 문장을 읽어보았어요.

일본어에도 반말체와 정중체 표현이 있고, 남성어와 여성어가 있다는 사실도 새롭게 느껴지네요^^

저는 제일 어려운게....한자를 일본어로 읽는 걸 못하는데 이건 어찌 공부해야하는지?

난감하네요. ㅠ.ㅠ

일단은 이 교재를 보면서 무조건 읽고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해야겠어요.

이 교재는 실제 회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200가지 패턴을 추려내어 명사, 형용사, 동사등 각 품사를 바탕으로 정리해 두었어요. 가끔 아는 내용이 나오면 이쯤이야! 하면서 어깨가 올라가더라구요.

내용 중간중간 귀여운 닌자가 나타나서 회화팁을 알려주고 아래쪽에 단어정리가 되어있어서 따로 단어를 외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일본어 따라 써보는 것도 따라 읽는 것도 참 재미나네요.

단지 제 어휘력이 많이 부족해서 답답하네요. 이참에 일본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영화에 빠져야하나 싶기도하구요. 일단 제 목표는 간단한 회화를 익혀서 일본으로 자유여행을 가보는 것입니다.ㅎ

올 연말쯤에 계획하고 있는데 차질없이 잘 다녀올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일본어회화 순간패턴 200>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