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Wow 그래픽노블
레이나 텔게마이어 지음,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WOW 그래픽노블

고스트

레이나 텔게마이어 글그림/원지인 역

보물창고

 

 

그래픽노블이라는 말이 생소하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만화의 재미와 소설의 감동을 다 담은 책이라고 해요. 저도 최근 알게되어 몇 권 읽어보기도 했어요.

이번에 보물창고에서 아이들을 위한 <WOW!그래픽노블> 에서 책들이 출간되었는데요.

무척 흥미로운 장르더라구요.

그래픽노블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 아이너스'의 이름을 딴 <아이너스상> 수상작인

<고스트>를 직접 만나보게 되었어요.

명랑엽기만화 <도그맨>도 꼭 보고말거야!!ㅎ

 

제목을 봤을 때 영화 '사랑과 영혼', '고스트버스터즈'가 차례로 떠오르더라구요.

유령에 관한 내용이란걸...알고 아들녀석은 제게 먼저 책을 권했어요.

제가 읽고 있으니 무섭는 얘기냐며? 몇 번을 묻더라구요.

은근히 겁이 많은 아들녀석...마침 할로윈데이 즈음이라 얼른 읽고 무섭지않고 재밌다며 건네줬어요.

마지막 책장을 덮으며 아들녀석의 얼굴에 흐뭇한 미소를 보니 기쁜마음이 들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한번도 뵌 적없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보고싶다는 녀석! 앨범뒤져서 사진 보여주고 얘기도 나누었어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각설하고~~

이 책은 초등생들에겐 꽤 두꺼워보이는 책이랍니다.

하지만, 걱정은 NO!NO! 들춰보면 화려한 색감의 그림들과 짧은 말풍선안의 글밥들을 보면 술술 읽히는 책이지요! 

 

카트리나 가족은 낭포성 섬유증이라는 유전병을 앓고 있는 동생 마야를 위해 신선한 공기가 많은 해안가

마을로 이사를 하게됩니다.

모든게 낯선 마을...그곳에서 이상한 옆집의 카를로스라는 남자아이도 만나게되고 가족끼리 인사도 나누고 초대를 받기도 해요.

카를로스는 이 마을에는 유령이 존재하고 그들과 파티를 즐기기도 한다는데요.

정말 마을사람들은 시도때도없이 유령이야기를 하고 동생 마야는 유령에게 관심을 보이기까지하는데요.

 

 

마을축제현장에서 만난 할머니 유령의 따뜻함을 느낀 캣! 자신의 할머니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해요.

그리고 카를로스의 삼촌이라는 8살짜리 유령 호제!

어린유령을 삼촌이라 부르는 걸 보면서 캣은 안쓰러워하며 어떻게 죽었느냐고 묻고, 가족들에게 끔찍한 일이었을거라는 질문을 하지요.

호제의 답은....내가 아는 건 가족들이 날 잊지않았다는 것뿐이야. 아니면 오늘 밤 내가 이렇게 여기있지않았겠지! 매년 찾아올때마다 가족들은 나이를 먹어가지만 자신이랑 놀고 싶어한다고 말해요.

정말 쿨한 성격의 유령이죠~~

캣은 호제를 동생 마야에게 소개시켜줘요.

마야는 너무 반가워하면서 '자신이 죽으면 친구 사귀는 걸 힘들어하는 언니가 걱정이다'라고 말해요.

꼬마유령 호제는 '죽으면 잃게 되는 것들이 있긴 하지만 전부 잃는 건 아니다'라고 말해요

주변세상에서 조금만 도움을 주면 더 빨리 달리고, 더 높이 뛰고, 살아있는 그 누구보다 오래 춤 출 수 있는 좋은 점들을 얘기해 줘요! 유령의 손을 잡고 신나게 한 번 날아보고싶어지는데요!

 

유령들은 혼자 호흡을 할 수 없기에 누군가가 숨을 나눠줘야한다네요!

마야는 자신의 호흡기로 숨을 쉬게 해 주기도 해요.

  

 

예전에 만화봤던 꼬마유령 캐스퍼가 생각나기도했어요.

캐스퍼의 모습과는 다르지만 해골이라도 그리 무섭지는 않더라구요^^

 

 

이 책을 읽은 날은 마침 '할로윈데이'라서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어요.

이 이야기의 배경이 된 멕시코의 '죽은 자들의 날'에 관해서도 다시 한번 읽어보게 되었어요.

멕시코에선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을 슬퍼하는 대신 매년 11월 초에 죽은 이들을 기리고 예를 갖추는 의식을 치뤄요. 집, 공원, 묘지에 제단을 만들고 꽃, 음식, 사진등을 놓아 장식하죠.

죽은 사람들을 위한 축제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살아 있는 우리가 느끼는 즐거움과 행복 역시 존재합니다.  세계 각 나라마다, 문화마다 차이가 있는 장례풍습의 모습도 들여다 볼 수 있었던 시간을 가졌던 것 같아요.

우리의 문화와 사뭇다른 풍습이지만, 이럴수도 있겠다. 이곳사람들은 이런식으로 먼저 간 사람을 추모하는구나!하고 생각했어요.

 

 

유령이라는 비현실적인 소재의 이야기이지만, 그 안에서 아이들이 유령을 만나고, 믿고, 겪으며 변화하는  감정은 여전히 평범하며 감동적일 때도 있더라구요.

전 꼬마유령의 말에 감동받았더랬죠~~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그래픽노블 <고스트>

내용은 일상의 잔잔하면서도 평범한 이야기속에서 가족애를 느낄 수있고, 삶과 죽음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도 갖게 되었어요.

 

절대 무섭지않고 평범하지만 긴 여운을 주는 이야기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