뽑기의 달인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 2
윤해연 지음, 안병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2

뽑기의 달인

윤해연 글/안병현 그림

좋은책어린이

 

 

 

아들녀석 고학년이 되면서 점점 책 읽을 시간도 부족해지고 글밥도 많아져서 독서량이 많이 줄고있어요.

그렇다고 좋아하는 학습만화만 읽게 내버려둘 수도 없잖아요.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의 출간소식이 얼마나 반갑던지~~

1권 내 이름을 불러줘를 아주 감동깊게 읽었기에 2권 또한 기대감을 안고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긴긴 추석연휴동안 아주 여유롭고 즐겁게 읽었다지요~~

 

2권에는 총 6가지의 짧고 개성있고 재미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생활속에서 주변에서 한번쯤 경험했거나 접해봤음직한 이야기들이라 더욱 공감하고 재밌게 술술 읽혔던 것 같아요.

 

<엉뚱한 발레리나> 다른아이들에 비해 좀 통통한 수지. 모두들 발레를 하기에는 몸이 좀 무겁다고 생각해요.하지만 발레를 시작한지 5년이나 된 수지는 '호두까기 인형'에서 주인공을 맡아요.

엉덩이가 뚱뚱해서 엉뚱한 발레리나라는 별명이 붙었지만 본인은 전혀 개의치않고 매사에 긍정적입니다.

사람들의 편견에 전혀 아랑곳하지않고 당당함과 자신감으로 가득차 있는 수지가 참 부러웠어요.

매사에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들려주고싶은 이야기에요!

 

표지의 제목이기도한 <뽑기의 달인>은 어린시절 문구점 앞에서 주인공처럼 '꽝'이 적힌 종이를 뽑았던 기억과 요즘 아이들이 인형뽑기통 앞에서 조마조마하게 발을 동동굴리는 모습이 오버랩되면서 잠시 추억에 잠기기도 했었어요^^

언제나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영찬이 문구점에서 뽑기를 해도 매번 '꽝'을 뽑아요.

어느 날 우연히 퍼펙트 건담을 준다는 1등에 2번씩이나 당첨되고 학교내에 소문이 납니다.

그 후 다른 아이들도 너도나도 뽑기를 하고 영찬이도 매일매일 도전하지만 '꽝'의 연속이지요.

과연 뽑기의 달인이었던건지 아님 단순히 운빨이었는지... 아이들의 모습이 참 순진하고 귀여웠어요.

 

<화해하기 일 분 전> 단짝 친구인 연두와 싸운 후 속앓이하는 아이의 모습

단짝이던 친구와 싸우고나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그리고 싸운 후 나보다 다른 아이와 더 친하게 잘 지내는 모습을 본다면?

아이들에게 친구란 참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데 말이죠.

특히 사춘기 소녀들에게 친구란...무엇인지 잘 알기에

사과도 용기가 있는 사람이 먼저 하는 것이라는 동생의 말에 힘을 얻은 주인공.

화해를 하고 싶지만 용기가 없어서 사과하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은 이야기.

 

 

6편에 등장하는 아이들 모두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이들이랍니다.

예쁘지않아도 말을 잘하지 못해도, 인기가 없어도 모두 우리 인생의 주인공이랍니다.

가끔은 샘나서 질투하고, 미워하고 때론 억울해서 눈물도 흘리지만 모두 성장하는 과정이라 생각해요.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공감한다면 모두 모두 잘 자라고있다는 증거겠죠!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