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샐러드 손님접대용 샐러드 -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레시피 135가지
주부의 벗사 지음, 피플번역 옮김 / YBK퍼블리싱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집 샐러드 손님 접대용 샐러드

주부의 벗 저/피플번역 역

YBK퍼블리싱

 

 

저는 식당가면 제일 먼저 손이 가는 음식이 샐러드랍니다.

특히 나이들면서 샐러드는 매일 먹을려고 노력하고 있는 음식중 하나죠.

매일매일 맛있는 샐러드 먹고픈데...워킹맘이다보니 끼니를 대충 떼울때도 많고

재료를 사다놓고도 요리솜씨가 없어서 잘 못해먹을 때가 많아요.

거의 자주먹는 재료만 이용하기도 하는데 다양하게 샐러드를 만들어보고싶네요.

집에 손님이라도 오신다고하면 제일먼저 반찬 걱정이구요.

샐러드 하나라도 멋스럽고 맛깔스럽게 만들수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리 잘하는 부인을 만나는게 최고의 복이라는 울 남편!

아직까진 제가 만들어주는 음식 잘 먹지만...

나중에 타박많이 할 것 같아요 ㅡ.ㅡ

 

 

저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줄 요리책을 만났어요.

간단한 한끼 반찬으로도 화려한 손님접대용으로도 인기만점인

 다양한 샐러드의 레시피들이 가득한 책이더라구요. 

 

고기의 풍미로 채소까지 맛있게 먹게 되는 고기를 이용한 반찬용 샐러드

채소를 곁들여 푸짐하게 생선을 이용한 반찬용 샐러드

요런 샐러드는 한끼 식사로도 거뜬하겠어요!

 

 

한국식 돼지고기 구이샐러드~~

보기만해도 비주얼이 쥑이네요.

평소 자주먹는 돼지고기인데...채소가 다양하게 많이 곁들였네요.

요런음식도 샐러드라 불리는군요^^;;

추릅 침이 꼴깍!

따라 만들어봐야겠어요^^

샐러드는 소스가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재료와 잘 어울리는 소스를 만드는게 포인트인듯해요!

 

 

며칠전에 남편이 생전 먹어보지도 않은 비싼 아보카도를 사와서

거의 버린 적이 있는데요 ㅜ.ㅜ

레몬과 닭고기와 함께 샐러드로 간단하게 만들어먹었음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메뉴들은 아이들이 싫어하는 재료들이 많아요.

 버섯, 콩, 파드득나물을 이용한 샐러드네요!

파드득나물이라는 생소한 이름의 채소. 정말 재밌는 이름이다 생각했어요.

뭔가 검색해보니 맛과 향이 좋은 참나물, 참반디나물, 삼엽채로도 불리는 나물이네요.

소시지나, 감자, 드레싱등으로 잘 섞어 만들면 아이들도 좋아할것같아요 ㅎ

 

 

샐러드재료로 가장 많이 쓰이는 토마토!

무를 갈고 참치까지 곁들인 샐러드네요.

요거 요거 한끼 식사로 당첨!

아침에 요거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요!

푸른 차조기는 없으니 생략해야겠어요 ㅎ

  

 

 

요즘 자주 야식과 안주를 찾는 남편을 위한 안주용 샐러드들도 정말 유용하네요.

파슬리 매시 포테이토 샐러드 딱 제 스타일인것 같아요^^

파슬리와 엔초비를 넣었구요. 와인이나 맥주와 잘 어울린다고하네요.

아삭아삭 생채소와 함께 먹으면 어떤 맛일지 무지 궁금하네요! 

  

냉장고 뒤지면 채소 한두가지는 나오잖아요.

단호박, 감자, 고구마,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양상추, 토마토, 오이등등

채소 1가지로 만들수 있는 샐러드도 소개하고 있어요!

 

단호박,아스파라거스 마트가면 눈독만 들이다가 그냥 놓고 오는데...

저걸 어찌 해먹지? 먹고는 싶은데 솜씨가 없다면서...

고급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요리인줄로만 알았다는요 ㅎ

이제 요렇게 만들어봐야겠어요. 

 

저희 아이들은 샐러드를 거의 드레싱맛으로 먹는데요.

재료에 따라 정말 다양한 드레싱이 있더라구요.

매번 시판드레싱을 사다먹는데...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샐러드에 뿌리거나 섞어서 먹는 토핑재료들까지~~

 

책 크기도 손에 딱 들어오고 사진들이 정말 먹음직스럽게 잘 찍어서

얼른 얼른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게 해요.

책이 손에 딱 들어오면서 쉽고 빠르게 원하는 레시피를 찾아서

뚝딱 만들어낼 수 있겠더라구요.

135가지의 샐러드가 담겨있는 책~

이 책 참고해서 매일 매일 샐러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주부들에게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